제천 의림지 역사박물관 8일 개관
상태바
제천 의림지 역사박물관 8일 개관
  • 뉴시스
  • 승인 2019.01.0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가 건립한 의림지 역사박물관이 오는 9일부터 일반에 개방된다.

  제천시는 총 사업비 162억원을 들여 연면적 4635㎡ 규모로 신축한 의림지 역사박물관 개관식을 8일 오후 열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박물관은 고대에 축조한 저수지인 의림지와 제림(명승 제20호)주제로 한 전문박물관으로, 제천의 역사와 함께 의림지가 어떻게 만들어졌고 천 년 이상 어떻게 유지됐는지 소개하고 있다.

시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개관을 준비하면서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국립 청주박물관 등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물 관리 역량을 키웠다. 문화교육 시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 시범 운영하기도 했다.

  개관 기념 특별 프로그램으로 기획 전시 '그리운 제천의 옛 모습'과 '시민이 함께 만든 의림지 역사박물관 사진전'이 오는 5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방학 시즌을 맞아 1월 중 매주 토요일에는 제천의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겨울방학 어린이 박물관 체험교실'을, 매주 일요일에는 '일요 박물관 시네마'를 각각 운영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 휴관한다. 관람 요금은 성인 2000원, 어린이·청소년·군인 1000원이며 노인·영유아·장애인·저소득층·국가유공자 등은 무료다.

  상세한 프로그램과 관람 요령 등은 의림지 역사박물관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