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분노유발! 사립유치원 비리
울산A유치원장 “국공립 지원해 공짜교육 당당하게 누리시라”2019년 수업 4시간‧방학10주…‘차량운행중단에 점심 싸와라’ 통보
울산광역시에 소재한 A사립유치원이 내년도부터 수업은 하루 4시간만 진행하고, 원아에게 점심도시락을 지참하라는 내용의 학부모 안내문을 보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울산광역시에 소재한 A사립유치원이 내년도부터 수업은 하루 4시간만 진행하고, 원아에게 점심도시락을 지참하라는 내용의 학부모 안내문을 보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울산광역시에 소재한 A사립유치원이 내년도부터 수업은 하루 4시간만 진행하고, 원아에게 점심도시락을 지참하라는 내용의 학부모 안내문을 보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국공립 유치원 원아모집 접수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학부모 부담금 없이 (공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국공립유치원에 지원하시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당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울산 A유치원 학부모 진급신청 안내문)

울산광역시에 소재한 A사립유치원이 내년도부터 수업은 하루 4시간만 진행하고, 원아에게 점심도시락을 지참하라는 내용의 학부모 안내문을 보내 논란이 일고 있다.

8일 한 네티즌은 “지금 아들이 다니는 유치원에서 2020년 폐원한다고 연락이 왔다”며 A유치원이 보낸 학부모 안내문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개했다.

‘사랑하는 자녀의 내년도 진급을 앞두고 계신 부모님께’라는 제목의 안내문에서 A유치원장은 “비리유치원으로 과대 포장되어 발표된 후 며칠이 지나는 동안 학부모로부터 많은 전화와 질타를 받았다”며 “저는 많은 생각속에서 조울증과 편두통, 대인기피증 초기증상으로 병원을 오가는 정신적 아픔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A유치원장은 “게다가 울산광역시 교육감께서 감사를 더 강화하고 비리신고센터를 개소했으며 신고자에게 2억원의 포상금 내지는 30억 보상금을 제시함으로써 사립유치원을 감시하는 보이지 않는 눈을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덕분에 학부모와 절대적 신뢰를 바탕으로 해왔던 수십년 유아교육에 대한 자존감을 완전히 잃었다”며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두곳에 대해 “2019년 2월과 2020년에 폐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짜라는 이유로 국공립유치원을 선호하는 부모님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한다 해도 사립유치원이 교육부의 통제하에 들어가면 유아교육은 창의성을 잃고 관치교육으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학만 10주’ 사실상 강제 퇴원 압박

 

A유치원은 2019년과 2020년 폐원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지만 안내문에 공지된 내년도 교육계획은 사실상 학부모에게 강제퇴원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A유치원은 우선 내년도 교육시간을 오전 8시 40분에서 오후 12시 40분까지만 진행한다고 밝혔다. 차량운행은 하지 않으며 자가 등하원을 해야 한다고 했다. 또 점심도시락을 지참해야 하며 여름과 겨울방학을 각 5주씩 진행한다고 했다.

또 정부에서 지원하는 누리과정비는 보호자가 정부로부터 직접 수령해 납부해야 한다고 조건을 달았다.

이러한 조건외에도 내년에 A유치원을 다니려면 2020년 2월에 폐원하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2018년 졸업‧수료까지는 기존의 교육계획 그대로 충실히 실행하니 그 점은 염려 놓으십시요”라고 밝혔다.

“2020학년도는 송정지역에 공립단설유치원과 병설유치원이 추가로 설립되므로 자녀의 교육 과정은 내려놓으십시오”라고도 했다.

마지막으로 A유치원은 “아무쪼록 유아 1인당 114만원(2017년기준)의 경비를 세금으로 쓰지만 학부모부담금 없이 (공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국공립유치원에 지원하시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당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고 적었다.

해당 안내문을 공개한 네티즌은 “문제는 2019년에는 차량 알아서, 점심 알아서, 수업은 4시간만 한다고 신청할 사람은 내일까지 신청서를 달라고합니다”라며 “바로 폐원이 안되니 이런 식으로 합니다. 문제는 지금 타유치원 모집기간이 끝난 상황입니다. 어떻게해야하나요?”라며 울분을 터뜨렸다.

이 글을 본 네티즌들은 “저런 협박 편지를 서슴치 않고 보낼 수 있는 곳에 아이를 맡기기는 불안할 듯”이라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김남균 기자  spartakooks@hanmail.net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10
전체보기
  • ??? 2018-11-09 14:01:28

    아니........ㅋㅋㅋㅋㅋ 여기 맘충이들도 진짜 답답하네~~~
    비리 사립 다 몰아내고 국공립 확충하자메~~~~~~~~~???????? 응????????
    국공립으로 다~~~~~~~~~ 전환하자메??????? 내가 잘못들은겨???
    국공립 수준으로 교육해주겠다해도 싫다, 폐원할라니 폐원도 금지,
    아니 뭐 이런 XXXXX 같은 경우가 다 있어????? ㅋㅋㅋㅋㅋㅋ   삭제

    • 유치원원장 아닙니다. 2018-11-09 11:32:14

      유치원 욕하시는 분들 보세요.
      그럼 당신이 30~50억들여서 유치원
      설립하고 월급만 받아가세요.
      어쩜 이렇게 한쪽으로만 치우처서 이야기들하시는지 오죽하면 원장들이 생업인 유치원을 폐업할까?
      한번이라도 입장바꿔서 생각좀 해보시고
      댓글다세요.전재산들여 유치원에 투자해놓고
      폐업한다는 심정은 왜그럴까요? 근데 이건 폐업도
      마음데로 못해.아무리 자기일아니라고 무식한 댓글 올리지마시고 왜 원장들이 최악의 선택을 하는지 생각해 보시기바랍니다.사유재산 인정안하는
      대한민국은 도데체 자본주의입니까? 공산주의입니까? 박용진의원때문에 민주당은무너질겁니다   삭제

      • 언젠가는 2018-11-09 09:31:21

        공립유치원에 입학하면 받게되는 교육과 대우, 방학기간인데 왜들 화를 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국공립화하자면서, 국공립처럼 운영하겠다는데,, 그것도 114만원도 아니라 37만3천원으로 운영해보겠다는데. 다들 왜 돌 던지시죠? 참 이상들 하시네. 국공립화 하지는 건 언제고, 한다니까 욕하시는 분들은 좀 알고나 말합시다.   삭제

        • 보육교사2 2018-11-09 07:53:34

          ㅎㅎ 이제 해쳐먹을일이 없어질듯 하니까 관두시게여???원장뉨???   삭제

          • 김용기 2018-11-09 06:59:36

            대단한 용기
            에 박수를오죽했으면이 불명예는 없어지지 않을듯약한 원장님들 힘 내시오   삭제

            • 가지가지한다 2018-11-09 01:15:10

              아시는 분이 유치원 원장이라 문자로 링크받고 들어와봤는데 가관이네.
              유치원관계자분들 이 글 배포하시고 댓글다시느라 애쓰시네요..
              먼저 정말 반성하는 모습이라도 보여줬으면...
              정말 너무 속 보여서 ㅋㅋ 헛 웃음만..
              한유총 대응을 보면 정말 인재가 없어도 이리 없나 싶다능...   삭제

              • 화이팅 2018-11-08 23:25:34

                속상하다 진짜,,   삭제

                • ㅋㅋㅋ 2018-11-08 22:57:52

                  저걸 협박이란다..ㅋㅋ
                  누가봐도 질려서 그만두는거지 무슨 협박이냐?? 누가 유치원원장하겠냐?? 50억 투자해서 얻는건 욕밖에 없는데.. 간첩보다 높은 현상금이랑;;; 적당히 해라 니네도... 다 인과응보다.   삭제

                  • 김진희 2018-11-08 22:44:55

                    유아교육은 사립에서 시작했고 발전되어 왔습니다
                    사립유치원이 없어지면 국민들의 세금부담은 더 늘어나겠지요.
                    국공립유치웡.어린이집 부모부담금 없다고 선호할게 못됩니다.국민이 낸 세금으로 운영되니 국공립은 국민들에게 감사받아야겠네요.
                    정부가 국민을 너무 우롱하고 무시하네요   삭제

                    • ㅇㅇ 2018-11-08 22:41:54

                      학부모님들, 이기심들을 거두어주세요^^;제발~
                      해달라는대로 해줘도 난리네~~~   삭제

                      • 사랑이 2018-11-08 20:35:42

                        원장님, 오죽하시면...
                        나라가 아이들을 등에업고 벌인 판에 모두 빠져 죽네요. 아이도 유치원도... 아...대한민국..   삭제

                        • 유이맘 2018-11-08 20:32:50

                          얼마나 억울하셨으면.ㅠ
                          저는 공립유치원보내본 엄마입니다.
                          공립유치원은 직장맘은 다닐수 없는 유치원입니다.

                          국가는 왜 사유재산을 침해하고 잘하고 있는 원장님들까지
                          이렇게 극단적인 조치를 하게 하나요!
                          원장님들 요구도 좀 들어주세요
                          일방통행 그만하고!

                          이제 젊은사람들도 현 정부에대해 할말을 잃고있습니다
                          너무하네요   삭제

                          • 전향 2018-11-08 18:47:28

                            국민여러분 국가에서 책임지라하세요
                            선동은 국가에서 햇으니 대책도 세워야지요   삭제

                            • 적폐사립유치원청산 2018-11-08 18:34:23

                              ㅎㅎ 원장님 쫄으셨어영???   삭제

                              • 이지희 2018-11-08 17:56:52

                                오죽하면 이런글이 올라왔을까
                                전적동감입니다
                                국공립좋아하다가 평생 세금에 치어서 허리한번 못펴고 일만해보면 국공립찾는인간들정신차릴라나~   삭제

                                • 이름없는 어느이 2018-11-08 17:53:15

                                  뺨맞고 화풀이. 하하하

                                  이런 공지문이 나가기 전의 상황은 아시구요?
                                  "사립유치원 비리" 기사 뜨고 나서 학부모님들이 단톡에서 계란 한판 들고 가서 던지자고 한 건 아시구요?
                                  왜요?
                                  그 좋아하는 공립처럼 하겠다는 데 그것도 안됩니까?
                                  원장은 공황이 걸리든지 말든지, 죽어서 백골이 없어져도 폐원은 안됩니까?
                                  내가 아파서 내 재산, 내 사업 그만 두겠다는 데 왜 나라에서 벌금을 내라느니, 감옥을 가라느니 합니까?
                                  내가 살아야 사업도 하고, 교육도 하는 것 아닙니까?   삭제

                                  • 희망이 2018-11-08 17:45:13

                                    학부모들께서 이제는 촛불을 들고 일어나야합니다~
                                    나라에서 다 수용하든지 사립은 이제 서서히 사라집니다   삭제

                                    • 원장갑질 2018-11-08 17:30:22

                                      겐세이와 야지가
                                      넘치는 한유총   삭제

                                      • 강미정 2018-11-08 17:23:42

                                        부럽습니다.너무나 정확한 펙트 감동입니다.
                                        걸음을 걷고 싶은데 다리가 떨어지지 않네요
                                        다리밑에 빨판이 다리를 계속 잡고 있네요.   삭제

                                        • 깅ㅅ개똥 2018-11-08 17:22:06

                                          나라에서 하는게 마녀사남식이니 이게 국민의
                                          정부?말로만 국민이 주인?
                                          국민도
                                          사람따라 다르나?   삭제

                                          • 팩트는 2018-11-08 17:02:54

                                            이사건의 팩트는
                                            원장이 타 사립.공립의 원아모집이 어느정도 끝난상태에서
                                            부모들 엿먹어보라는 심보로 공문을 보낸거임.
                                            내년부터는 공립수준으로 수업진행한다면서.
                                            학부모 부담금을 받는다는 개심보임.
                                            그리고 4번문구에 비꼬며 부모를 조롱한 글을 쓴거임.

                                            너희들 사립원장들 힘들거 알겠다고.
                                            그래도 사람이라면. 유종의 미는 거둬야지.
                                            정부에서 뺨맞고.. 믿고 따르던 학부모에게 화풀이냐고..왜!!!!!!!!!!!   삭제

                                            • 시스템이 교육을 죽인다. 2018-11-08 17:02:23

                                              지금 아이들 114만원짜리 공짜(세금)교육 받고 어른되어 10명 아이들 교육비 내주면 된다.유아는 발달과 발육의 맞는 활동적교육을 해야하는데시스템으로 규제하고 제한한다면 공립의 실패를 따라하는것이다.   삭제

                                              • 다둥이아빠 2018-11-08 16:43:47

                                                차별없는 유치원 교육과정이네요   삭제

                                                • 원장님 멋져요~!! 2018-11-08 16:41:47

                                                  원장님의 소신에 응원을 보냅니다.
                                                  사립도 공립처럼 운영해야죠~
                                                  그동안 사립에 대한 고마움도 모르고..
                                                  이제 느끼게 될겁니다.
                                                  응원드려요~~^^   삭제

                                                  • 마리 2018-11-08 16:27:55

                                                    속이 다 뻥 뚫립니다.
                                                    당신들이 좋아하는 국공립 수준으로 업 시켜드리겠습니다.
                                                    세금낼 준비하고 계시고
                                                    아이들 교과서식 일률적인 교육 많이 누리시기 바랍니다.   삭제

                                                    • 진상원장 2018-11-08 16:22:36

                                                      저 유치원 원장 하는짓이 진상이네~
                                                      애들 볼모로 협박하는 모습.
                                                      당신은 당신이 진상짓하고 있는걸 아는가??   삭제

                                                      • 꽁짜라니 2018-11-08 16:13:13

                                                        꽁짜꽁짜하는데..
                                                        사립보내면서 돈안낸적있습니까?
                                                        국립다니면 누가 꽁짜라고 하던가요?
                                                        대한국민의 피땀흘린 세금으로 돌아가는거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아는데 사립유치원장들만 모르나봅니다..
                                                        그렇다고 사립이 개인 돈 보테가면서 자선사업했나요?
                                                        국가지원 못받는부분은 학부모에게 충당하고.
                                                        자기들 배채우기만 급급하면서..

                                                        어디서..정부탓.피해자 코스프레야.   삭제

                                                        • 평화 2018-11-08 16:10:28

                                                          국회에서 일하시는분들은
                                                          더 많은 비리를 하면서 권력을 쥐고 있으니....
                                                          국공립처럼 운영한게 맞는거 같네요   삭제

                                                          • 신작로 2018-11-08 16:10:26

                                                            일선 유치원들이 당면한 현실입니다.
                                                            공감합니다.
                                                            같은 입장이지만 용기를 내서 행동하기 쉽지 않네요.
                                                            그러나 입법이 통과되면 어쩔 수 없이 모든 것을 잃을 각오를 해야겠지요.   삭제

                                                            • 김정희 2018-11-08 16:10:04

                                                              참 안탑깝습니다. 그럼 전재산 국가에서
                                                              강제로 가져가겠다는데 폐원도 못하게하고 학부모들이 원하는 국공립처럼 4간운영하고 차량 안한다는게 협박이라니요. 그럼 국가가에서 가져가라고
                                                              네네 하며 조용히 기다릴까요?
                                                              자기들 주머니돈은 사립에 20만원가량 내는것도
                                                              아까워 국공립 세금으로 114만원 들어도 국공립늘려달라 난리면서 사립유치원 설립자 재산은 남의돈이니 다 헌납하라고 비리니 뭐니 정확한 감사내용도 모르고 떠들어대는 기자.국회의원.학부모들 당신들이 사립 폐원을 조장하는 것입니다.   삭제

                                                              • 두엄마 2018-11-08 16:06:40

                                                                제 자식이 유치원교사 한다고 하면
                                                                하지말라고 할것 같아요~~~
                                                                보람도 없고 욕만 먹고~~~
                                                                우리 엄마들이 현명 하게 나라 정치에
                                                                지금 놀아나고 있는 것 같아요 ㅜㅜ   삭제

                                                                • 돌도리 2018-11-08 16:06:35

                                                                  사업가, 교육자를 떠나서 정부는 언론을 이용해 사립원장을 적폐.. 더 나아가 간첩보다 더한 존재로 만들어버렸습니다.그에 학부모도 동요했구요. 참고 하라구요?? 교육자라서?? 교육자면 모든 피해를 감수해야하나요?? 원장도 존중받아야할 인격체입니다. 이렇게라도 하는게 성인군자로 보이는데요???   삭제

                                                                  • ㅉㅉ 2018-11-08 16:01:44

                                                                    저건 원장이 잘못된게 아니라 국가가 지금 잘못을 하고있다는걸 보여주는거군 어디 대체 원장이 무슨 잘못을 했나요? 학부모들도 알아야합니다 꽁짜교육에 눈멀어서 나중에 천벌을 받아봐야 정신차리죠
                                                                    요즘세상에 맞벌이안하는 부모 어딨나요? 그럼 아이들 어디에 맡기나요? 병설과 국공립이 늦게까지 문을 열고 아이들을 봐주나요?
                                                                    제발 꽁짜에 눈멀지맙시다   삭제

                                                                    • chief 2018-11-08 16:00:05

                                                                      오죽했으면...   삭제

                                                                      • 디디비 2018-11-08 15:57:07

                                                                        원장은 인권존중도 못받나?? 저렇게 시달리는데 얼마나 힘들겠나?? 이기적인것들... 지 생각만 한다니깐.   삭제

                                                                        • 사이좋게 2018-11-08 15:54:07

                                                                          지원금이든 보조금이든 부모들한테 주고 알아서 선택하라고 하면 비리유치원은 안 보낼 거 아닌가요?
                                                                          그럼 이런 유치원 사태도 없었을 텐데.
                                                                          요즘 사립유치원 상대로 나오는 국가의 협박성 발언 너무 무서워요.   삭제

                                                                          • 수현 2018-11-08 15:51:04

                                                                            법대로 하면 되지요
                                                                            1번 타은 유치원
                                                                            다음은 어느 자영업이 나라에
                                                                            강제로 뺏길까요?   삭제

                                                                            • 진짜ㅡㅡ 2018-11-08 15:50:22

                                                                              참나.어떻게 이글을 보고 상식을 논하고.원장의 마인드에 옹호할수있단 말입니까.
                                                                              주위에 다른 폐.원을 결정한 사.립 유치원들도 지금 재원하고있는 원아들은 마지막 까지 졸업시켜준다는 책.임.감을 보이는데 말이죠..

                                                                              학부모들이 비리 저지르라고 부추겼습니까?
                                                                              정부가 비리 하라고 꼬득이고 기습 감사했습니까?

                                                                              비리 저질러 걸려놓고.국공립 건축을 위한 사립 죽이기 정부 탓으로 돌리는 원장의 마인드가 정녕 옹호해줄수있는 마인드인건가요?

                                                                              부끄러운줄 아십시오..   삭제

                                                                              • 한사람 2018-11-08 15:46:48

                                                                                오죽하면 이렇게까지...   삭제

                                                                                • 최고 2018-11-08 15:44:24

                                                                                  사립유치원도 국공립, 단설처럼 운영하겠다는데 뭐가 문제지.... 싫으면 국공립, 단설 공짜로 보내면 되고.. 박용진 의원님은 더빨리 국공립 확충하시고... 엄마들은 오후에 아이들과 놀아주고..... 잘 되어가고 있는듯... 사립교사들은 모두 임용공부해서 공무원되고...   삭제

                                                                                  • 김현숙 2018-11-08 15:44:06

                                                                                    좋은 방법이네요.
                                                                                    국공립을 선호하니
                                                                                    국공립처럼 해주면되겠군요.   삭제

                                                                                    • 국공립 2018-11-08 15:42:50

                                                                                      방학5주 국공립이 하는건데 뭐가 문제인지?   삭제

                                                                                      • 원장들토나와 2018-11-08 15:37:37

                                                                                        아 토나와~ 아몰랑~ 그동안 마이 벌었으니 폐원해도 좋겠당~   삭제

                                                                                        • 상식이 통하는 사회 2018-11-08 15:33:38

                                                                                          뭐가 문제지 그렇게 선호하는 국공립처럼 운영하겠다는데....
                                                                                          있는 사실 그대로 잘 설명해주셨네요.
                                                                                          법대로 하겠다고 해도 뭐라하네.
                                                                                          그럼 뭐 어쩌라고~   삭제

                                                                                          • 보육교사졸개 2018-11-08 15:31:13

                                                                                            힘내시고 해 먹은돈있다면 뱉어주세여   삭제

                                                                                            • 기가안차 2018-11-08 15:31:01

                                                                                              지나가다 부딪혀도 먼저 사과하라고 가르치는곳이 선생님아닙니까
                                                                                              왜사과한줄이없습니까?
                                                                                              우리아이가 부모가 뭘 잘못했나요?
                                                                                              달라는 돈 다주고 하라는거 다 했습니다
                                                                                              원장쌤 어려운건 어려운거고
                                                                                              부모들은 사과 한 줄만 있어도 이렇게까지 화나지않습니다
                                                                                              내년에 누구랑 같은반되고 싶다고 말하는
                                                                                              아무것도모르는 아이들손에
                                                                                              저 쓰레기같은 학부모들비꼬는 종이를 쥐어보내며 양심의가책도안느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삭제

                                                                                              • 지나가는이 2018-11-08 15:29:38

                                                                                                원장님 화이팅입니다...
                                                                                                힘내세요.   삭제

                                                                                                • 참나 2018-11-08 15:29:04

                                                                                                  참나.어떻게 이글을 보고 상식을 논하고.원장의 마인드에 옹호할수있단 말입니까.
                                                                                                  주위에 다른 폐.원을 결정한 사.립 유치원들도 지금 재원하고있는 원아들은 마지막 까지 졸업시켜준다는 책.임.감을 보이는데 말이죠..

                                                                                                  학부모들이 비리 저지르라고 부추겼습니까?
                                                                                                  정부가 비리 하라고 꼬득이고 기습 감사했습니까?

                                                                                                  비리 저질러 걸려놓고.국공립 건축을 위한 사립 죽이기 정부 탓으로 돌리는 원장의 마인드가 정녕 옹호해줄수있는 마인드인건가요?

                                                                                                  부끄러운줄 아십시오..   삭제

                                                                                                  • 놀부 2018-11-08 15:28:16

                                                                                                    방학을 사립은 공립과 같이 하면 안되나요.
                                                                                                    정부에서 바라는게 정상적인 교육과정 이잖아요
                                                                                                    공립처럼 하는게 정상적인 교육과정아닌가요?   삭제

                                                                                                    • 하니아빠 2018-11-08 15:24:42

                                                                                                      고생하셨읍니다 모두가 욕해도 아는사람은 다알거예요
                                                                                                      빠듯한 예산에 지랄같은 맘충이들 사명감 없이는 못하는 일이죠
                                                                                                      집에서 자기새끼도 미울때가 있는대 남의 애기 돌봐주는게 얼마나 힘들겠어요 공은 없고 미친 국개의원에 비리교육부장관 미친국개는 스타되볼려고 유치원 어린이집도 구분못하는 인간이 미쳐날뛰고 비리 교육부장관은 자기 비리 덮을려고 유치원 죽이기나서고
                                                                                                      알사람은 다알고있어요 참으로 고생하셨읍니다   삭제

                                                                                                      • 파랑새 2018-11-08 15:14:20

                                                                                                        오죽하면 그러셨을까요
                                                                                                        국공립운영비 절반으로 죽어라 학부모편의를
                                                                                                        위해왔지만 너무 참담한 현실입니다   삭제

                                                                                                        • 바스켓 2018-11-08 15:12:20

                                                                                                          저두 원장님 글보고 용기 내서 폐원을 하는 마지막과정을 공립처럼 운영을 할까 합니다 멋지십니다 공립이 할수없는 부분을 학부모님의 입장을 고려하여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교육, 차량, 식단 등으로 운영해도 알아주지도 않고 죄인 취급을 하는데 더 이상 사립유치원으로 운영할 이유가 없죠   삭제

                                                                                                          • 진짜.. 2018-11-08 15:02:00

                                                                                                            형식적으로라도 사과글 있었으면.
                                                                                                            10월31일 참여수업있었을때 알줘서 다른 유치원으로 이원을 순조롭게 도왔더라면.
                                                                                                            마치 당해보란듯이 주위대부분 원아모집이 끝난시점에 보내온 진급통지서는 협박통지서였습니다.
                                                                                                            원장의 마음도 이해하지만.
                                                                                                            아무런 대책도 할수없는 이시점에 저런태도는
                                                                                                            보복성이 뚜렷하지 않습니까?   삭제

                                                                                                            • 슈퍼문 2018-11-08 14:57:29

                                                                                                              사업가이기전에 교육자이십니다
                                                                                                              아이들에게 부끄럽지않은 선생이 되길 바랍니다   삭제

                                                                                                              • 연세학부모 2018-11-08 14:54:21

                                                                                                                교육청에도 장학사님도 아무런대책이 없으시네요
                                                                                                                ㅜㅜ이게왠날벼락 가족한테 버림받는다고생각하니 우리애가 넘 불쌍하네요
                                                                                                                원장님께다시 생각해달라고 눈물로 호소해도
                                                                                                                지금어린이집인원확정 유치원모두 원아모집끝났고
                                                                                                                보내려면 1년밖에안남은 아이를 다른 구로보내야합니다. 선생님들은 무슨죄이고 왜이렇게늦게 학부모께 종이한장으로 전달했는지ㅜㅜ   삭제

                                                                                                                • 학부모중 2018-11-08 14:52:41

                                                                                                                  원장님 입장 이해도 합니다만.
                                                                                                                  이글을 10월31일 부모참여수업때 뿌리셨더라면
                                                                                                                  더 이해했을것이며 분노도 안했겠지요...
                                                                                                                  11월1일ㅡ6일까지의 우선지원이 다끝난시점
                                                                                                                  11월7일에 아이가방에 들어있던 통보예요....
                                                                                                                  다른곳 원서마감과 대기순번도 끝난시점에서 말한거고요... 당장 담임선생님도 폐업을 몰라서 11월7일 알았답니다.....참진짜...어이없네요...   삭제

                                                                                                                  • 어린이 2018-11-08 14:49:58

                                                                                                                    원장님 힘든결정 하셧네요 응원합니다. 부모님과 아이들이 뭔죄입니까   삭제

                                                                                                                    • 마음 2018-11-08 14:41:38

                                                                                                                      마음을 얼마나 크게 다치셨으면 평생 일군 유치원 이제껏 키워낸 아이들 부모님께 그런글을 보내셨을까?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마음을 다치는게 어떠한것보다 크다고 생각됩니다   삭제

                                                                                                                      • 잘한다 2018-11-08 14:40:14

                                                                                                                        공립의 지원금의 3/1을 받고 공립과 똑같이 교육하겠다는데 웬 불만 공립유치원 많이 세우고 공립유치원교사인 공무원도 많이 뽑고 좋겠다
                                                                                                                        난 세금 안낼래 안낼수 있으려나 모르겠다
                                                                                                                        일단 양심적 내 세금 거부운동도 해야되겠다   삭제

                                                                                                                        • 그만좀 2018-11-08 14:40:13

                                                                                                                          한유총에서 알바 고용했나봐요
                                                                                                                          당신과 아이들이 당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삭제

                                                                                                                          • 학부모 2018-11-08 14:39:15

                                                                                                                            교육사업도 학우형과 사립관계에선 상대보완적이라
                                                                                                                            가타부타할 입장은 안되는구만요   삭제

                                                                                                                            • 지지아 2018-11-08 14:36:50

                                                                                                                              얼마나 억울했으면 저렇게결정을내릴까요
                                                                                                                              원장도 사람인이상
                                                                                                                              살아야지요
                                                                                                                              참 국가도 너무합니다
                                                                                                                              여때까지 방심한교육부도
                                                                                                                              더 책임이있습니다   삭제

                                                                                                                              • 학부모 2018-11-08 14:30:47

                                                                                                                                학부모 입장에서 하늘이 무너지는 일이지만
                                                                                                                                한편 입장 바꿔 생각해보니
                                                                                                                                원장님...
                                                                                                                                멋지십니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이 나라가 이상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삭제

                                                                                                                                • 예쁜이 2018-11-08 14:28:53

                                                                                                                                  협박이 아니고 사립유치원 원장님의 절절한 절규네요
                                                                                                                                  오죽하면 전재산받치고 전심전력 기울인 유치원을 문닫고 싶을까요 비굴하지 않는 원장님의 선택에 머리를 숙입니다   삭제

                                                                                                                                  • ㅋㅋㅋ 2018-11-08 14:26:37

                                                                                                                                    이게 협박이라고? ㅋㅋ

                                                                                                                                    사립은 학부모 지원비 22만원에 학부모 부담금 30만원으로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에 차량운행 당연한거고

                                                                                                                                    국공립은 월 114만원 전액 세금에 오전 10시 등원에 우후 2시 교과과정 끝나고 차량 없어.

                                                                                                                                    돈은 절반이나 적게 받는데도 국공립이랑 똑같이 하는걸 오히려 감사해야하는거 아니냐?   삭제

                                                                                                                                    • 홍길동 2018-11-08 14:25:00

                                                                                                                                      응원합니다 화이팅   삭제

                                                                                                                                      • 밥경화 2018-11-08 14:17:04

                                                                                                                                        협박편지로 보이셔? 공립처럼운영한다는데 뭔협박? 모든국민이 비리유치원 사립보다는 공립을 원한다자나   삭제

                                                                                                                                        • 철이 2018-11-08 14:16:28

                                                                                                                                          아이들생각함안타깝지만오죽했음저유치원이그랬을까요...   삭제

                                                                                                                                          • 채은맘 2018-11-08 14:14:20

                                                                                                                                            원장님의 결단을 응원합니다. 부디 남은여생은 편하게 즐기세요..국가가 공산당으로 가고 있어 불안합니다..과연 이런게 문대통령이 바라는바인가봅니다. 그리고 국민. 학부모도 국가를 한번 다시 생각해 보면합니다.   삭제

                                                                                                                                            • 대한민국국민 2018-11-08 14:14:13

                                                                                                                                              국공립 유치원과 동일하게 운영하겠다는 것이 왜 협박인지...
                                                                                                                                              상식적으로 잘 이해가 되지 않아요....   삭제

                                                                                                                                              • 냉정하게 2018-11-08 14:12:07

                                                                                                                                                발전이 되려면 서로 선의의 경쟁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공립의 확충도 좋지만 사립도 생존해서 서로 공생공존해야 교육의 발전이 있는게 아닌가요?
                                                                                                                                                공, 사립 공평하게 지원 한 다음 선택은 부모가 하는 겁니다.
                                                                                                                                                나라의 지원금(국민세금)으로 100% 운영하는 공립과 사유재산이 들어 간 사립을 똑 같은 잣대로 평가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보이네요~   삭제

                                                                                                                                                • 돈키호테 2018-11-08 14:08:26

                                                                                                                                                  그냥 두면 알아서 할 것
                                                                                                                                                  학부모를 위한다고 한 짓이 뒤 감당 없이 말만 앞세우는 장관님
                                                                                                                                                  본인 범죄는 어찌 온세상이 장관님이나 잘 하시지
                                                                                                                                                  누구보고 질타야 하는 말들을 하네요.
                                                                                                                                                  국가가 공립화 한다는데 사립도 공립처럼 한다네
                                                                                                                                                  공립이 못하는 거 사립이 해주었는데 우리는 어쩌나
                                                                                                                                                  믿을것들 하나없네 이민이나가야지   삭제

                                                                                                                                                  • 꼭지 2018-11-08 14:03:36

                                                                                                                                                    사립도 공립처럼 운영하는거 국가가 원하는 교육 아닌가요?
                                                                                                                                                    모두가 동일한 교육과정으로 판에 찍은 듯한 똑 같은 교육과정 그래서 모두를 공립화시키고 싶어하는 국가의 시책을잘 이행하고 계신거라 여겨집니다   삭제

                                                                                                                                                    • 교사부터 원장까지 27년 2018-11-08 14:03:21

                                                                                                                                                      현재 대한민국의 현실이..특히 유아교육의 현실이..참으로 가슴 아파 눈물이 쏟아집니다. 저는 유치원, 어린이집을 직접 운영도 해 보았고, 현재는 임용원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관리자입니다. 아주 소수의 잘못으로 유아교육이 이리도 한순간에 몰락을 해서 남녀노소 막론하고 전국민의 대역죄인이 되었는지...이 한순간에 아이의 미래를 담당해 오던 유치원, 어린이집 관계자들을 저 최악의 구렁텅이로 밀어 넣는 것인지요? 언론, 매체, 매스컴, 심지어 각 지역의 역사 전광판까지..유아교육을 한 것이 사형수 보다 못하다고 평가 된 이 현실~죽고싶습니다   삭제

                                                                                                                                                      • 똘이엄마 2018-11-08 14:03:10

                                                                                                                                                        용기있는 원장님이시네요
                                                                                                                                                        응원합니다ㆍ   삭제

                                                                                                                                                        • 김운해 2018-11-08 13:58:38

                                                                                                                                                          아직도 정신 못차리는 사람들국공립에서 천년만년 혜택누리시면 됩니다원장님의 용기에 박수를   삭제

                                                                                                                                                          • 유남희 2018-11-08 13:58:17

                                                                                                                                                            도둑년들한테 애들 맡기면 안돼죠~~ 도둑질 배우라구요? 누명 다 씌워놓고 폐원도 못하게 하니까 그렇죠? 사람이 마을을 다치면 눈에 뵈는게 없습니다.   삭제

                                                                                                                                                            • 착하게살자 2018-11-08 13:56:33

                                                                                                                                                              국.공립유치원 기준으로 교육한다고 하시니, 응원합니다. 이제 참교육이 실천되는군요.   삭제

                                                                                                                                                              • 윤승훈 2018-11-08 13:52:38

                                                                                                                                                                국가 세금 받는 곳은 많아요 특히 대통령 국회의원 공무원 공립학교 교사 등등 모두 세금으로 월급받는사람들이며 모두 사립유치원처럼 국가에서 세금들어가는곳이니 세무조사와 감사 받아야 합니다 개인생활중에 사치품 삿는지 성인용품삿는지 조사좀하시고 고발하서요   삭제

                                                                                                                                                                • 잘살자 2018-11-08 13:51:19

                                                                                                                                                                  국공립기준 교육하겠다고 통지문 보낸거 같은데 뭐가 문제지?
                                                                                                                                                                  정 힘들면 유은혜 장관하고 박용진 의원이 와서 애들 돌봐야지. 그 사람들은 국민의
                                                                                                                                                                  충복이야.   삭제

                                                                                                                                                                  • 문닫는다고 끝아녀 2018-11-08 13:48:21

                                                                                                                                                                    미쳐 ㅋㅋ 힘든결정 좋아하네
                                                                                                                                                                    폐원시키고 싹 조사헤서 해쳐먹은거 싹 토해야징
                                                                                                                                                                    ㅎㅎㅎ   삭제

                                                                                                                                                                    • 유치원 교사 2018-11-08 13:47:57

                                                                                                                                                                      사립유치원이 지금껏 잘해온것은 눈에 눈꼽만큼도 생각치 않고 비리집단으로만 몬 정부, 학부모들이 아이들 더 잘 키우겠지요. 사립유치원에서 20년간 일한 저는 저 원장님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학부모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과 희생을 했는데요.. 공립유치원처럼 회계를 하라면서 교육시간과 운영은 공립유치원처럼 하면 안됩니까?
                                                                                                                                                                      비난하지 마십시오   삭제

                                                                                                                                                                      • 토나와 ㅎㅎ 2018-11-08 13:44:34

                                                                                                                                                                        그동안 마이 해 묵었다 아이가. 먼 교육자 코스프레~~ 가식덜   삭제

                                                                                                                                                                        • kts 2018-11-08 13:43:53

                                                                                                                                                                          학부모로써 안타까운 마음,, 착찹한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사립유치원 사정도 이해가 되네요... 얼마나 힘들면 이런 결정을 내렸을까요??   삭제

                                                                                                                                                                          • 소울 2018-11-08 13:41:14

                                                                                                                                                                            정부가 원하는게 위의것인것 같은데 뭐가 잘못인지...   삭제

                                                                                                                                                                            • 겨울 2018-11-08 13:39:49

                                                                                                                                                                              이리도 힘든 결정을 하게만든 사람들은 아마도 잠 잘자겠지요.
                                                                                                                                                                              공립처럼 운영하게되면 힘든사람은 당연히 학부모들이겠지만
                                                                                                                                                                              원장도 얼마나 힘들면 이렇게 어려운 결정을 하셨을까요.
                                                                                                                                                                              응원합니다.   삭제

                                                                                                                                                                              • 장관님 장관님 2018-11-08 13:38:21

                                                                                                                                                                                교육부장관님 해결해주세요
                                                                                                                                                                                국공립 늘려주신다는게 이런거예요
                                                                                                                                                                                다른 사립도 이러면 어떻게해요
                                                                                                                                                                                방학이 이렇게 길면 맞벌이는 회사 그만둬야되는거예요
                                                                                                                                                                                이게 일자리 창출인가요?
                                                                                                                                                                                잘하고 있는 유치원까지 건드려서 이게 뭐냐고요
                                                                                                                                                                                그만둔다고 하면 당장 갈때 없으니 폐원 못하게 하루하루 바꾸시느라 욕보십니다
                                                                                                                                                                                동네 사탕장수도 이러지는 않아요
                                                                                                                                                                                좀 깊이 생각하고 해주세요   삭제

                                                                                                                                                                                • 홍성욱 2018-11-08 13:36:55

                                                                                                                                                                                  초선 박용진이 스타되려고 무죄난것도 시정조치난것도 다 비리로 선동하고, 앞뒤 사정 안보고 욕부터한 맘충들이 지들발등 찍은거지   삭제

                                                                                                                                                                                  • 샐리 2018-11-08 13:36:51

                                                                                                                                                                                    정말 공짜교육 맘껏 누리십시요
                                                                                                                                                                                    그런데 기자님
                                                                                                                                                                                    논란이라는 제목은 좀그러네요
                                                                                                                                                                                    사실이잖아요
                                                                                                                                                                                    도독놈이 교육하면 안되잖아요
                                                                                                                                                                                    폐원도 안된다하니
                                                                                                                                                                                    어떻게 하죠
                                                                                                                                                                                    인신매매단같아요   삭제

                                                                                                                                                                                    • 조순난 2018-11-08 13:36:07

                                                                                                                                                                                      이정부가 일개 정치하고 싶어 엄마타이틀 팔아서날뛰는 장하나 등에 업고 유아교육에 대해 알지도못하면서 점령군처럼 호통만치는 음주전과 박용진국개의원!아이를 같이 잘 키워보자는 상생협력의지1도 없는 비리백화점 유은혜 교육부장관의 무소불위 안하무인 체제에선 누구도 유치원 운영하고 싶지 않을거다.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이젠 공립처럼 운명하면 사립이 공립의 절반도 안되는 예산으로 애써왔는지 알아주겠지요.공립에 유아1인당 114만원씩 세금 투입되면서도 제대로 못누려왔는지도   삭제

                                                                                                                                                                                      • 레몬 2018-11-08 13:35:20

                                                                                                                                                                                        정부가 하라는데로 하는데 왜 문제가 되지요?? 국공립은 돼고,, 사립은 안돼고,, 준법 운영하는데 왜 문제죠?? 법대로 하겟다는데요.. 국립 탁아소는 저렇게 해야 됩니다.   삭제

                                                                                                                                                                                        • 도담도담 2018-11-08 13:33:46

                                                                                                                                                                                          국공립 유치원 처럼 누리과정 운영한다는데 뭐가 문제?
                                                                                                                                                                                          오죽 답답하고 억울하면 저러겠냐싶다
                                                                                                                                                                                          교육자가 돈 밝힌다고?
                                                                                                                                                                                          그럼 건물에 수 밖은 개인의원가서 의사보고 욕 해
                                                                                                                                                                                          어디 고귀한 생명 살리는 의사가
                                                                                                                                                                                          감히 의술을 행하고 돈을 취하려 하냐고 ㅋㅋ
                                                                                                                                                                                          자본주의사회에 내가 잘 하고 가치를 두는 일을 하며
                                                                                                                                                                                          경제활동을 하겠다는게 뭐가 잘못이냐
                                                                                                                                                                                          내 댓글에 또 명품가방이니 성인용품이니 그거 샀다며 까겠지
                                                                                                                                                                                          모든 유치원이 그러냐? 모두가 그랬냐고
                                                                                                                                                                                          대다수의 유치원이 비리에 걸렸다고 비리집단으로 몰아갈게 아니라
                                                                                                                                                                                          왜 그들이 비리 집단이 될 수 밖에 없는지   삭제

                                                                                                                                                                                          • 하늘바람 2018-11-08 13:33:09

                                                                                                                                                                                            사립유치원이 살기 위해 공립교육과 같이 한다는것이 왜 협박이 되는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공립은 방학을 10주해도 당연한 것이고, 사립은 협박인건가요???
                                                                                                                                                                                            마녀사냥으로 몰아넣고 있는 정부와 언론...
                                                                                                                                                                                            살지도 죽지도 못하고 있는 사립유치원....   삭제

                                                                                                                                                                                            • 단발머리 2018-11-08 13:33:02

                                                                                                                                                                                              어쩔수 없잖아요? 국공립처럼 하라는데...   삭제

                                                                                                                                                                                              • 마이해쳐먹었네 2018-11-08 13:31:28

                                                                                                                                                                                                폐원 적극 환영. 쓰레기 원장   삭제

                                                                                                                                                                                                • 2018-11-08 13:30:14

                                                                                                                                                                                                  지그의 공립유치원은 원래부터 부모님들 불편감수하고 보내는곳이였습니다 사립은 왜? 안될까요? 쪼금더 감수하는거네요 사립유치원들 똑같은 마음 아닐까요?   삭제

                                                                                                                                                                                                  • 늘사랑♥ 2018-11-08 13:28:24

                                                                                                                                                                                                    오죽하면~ 이렇게 할 수밖에 없는 지경으로 몰아넣었으니 모두 함께 짊어지고 가야할 일인데~ 가장미안한건 우리 아이들이라 생각이 드는거 아직도 남은 허망한 오지랖입니다~   삭제

                                                                                                                                                                                                    • 아라 2018-11-08 13:27:48

                                                                                                                                                                                                      너무 매도하니~~
                                                                                                                                                                                                      오죽하면 이러겠어요^^   삭제

                                                                                                                                                                                                      • Fight 2018-11-08 13:26:28

                                                                                                                                                                                                        뭐가 문제인거지? 국공립처럼한대잖아ㅡ   삭제

                                                                                                                                                                                                        • dlaguswjd 2018-11-08 13:24:36

                                                                                                                                                                                                          국공립 똑같이 한다는데, 왜 문제이죠?

                                                                                                                                                                                                          공무원은 해도 되면, 사립은 하면 않되는 것이 많네요   삭제

                                                                                                                                                                                                          11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