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동부창고 36동 생활문화센터에서 ‘즐거운 궁리,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문화예술교육사업의 발전방안과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이해와 참여기회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15일에는 문화예술교육에 관련된 다양한 사례발표와 분임토의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16일에는 지역문화예술교육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 워크숍으로 운영된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김재순 과장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전략계획(2018~2022)’을, 광주 북구 문화의 집 정민룡 관장은 ‘지역 문화기관의 문화예술 운영 사례 및 고민’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정지현 팀장이 충북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및 충북형 문화예술교육 ‘헬로우 아트랩’ 사례를 소개하고, 전주 팔복예술공장의 황순우 총괄기획자와 함께 전주 팔복예술공장 공간을 통한 지역과 교육의 변화사례 및 새로운 문화예술교육의 방향에 대한 토론 시간도 갖는다.

이어 지역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지원 방향, 공간과 문화예술교육, 지역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발전 방향 등 세 가지 주제에 대해 분임토의 시간을 가진 뒤, 청주 동부창고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을 현장답사한다.

16일 진행되는 포럼에서는 극단 꼭두광대의 ‘창작 공간과 문화예술교육’, 진지박물관 김정희 관장의 ‘식문화와 스토리텔링 사회적 기업으로’ 라는 주제아래 현장워크숍이 예정돼 있다.

이번 포럼에는 지역문화예술교육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오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온라인 사전접수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양일 참석 혹은 하루 신청 모두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