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까지 5일간 금왕읍 응천 행사장 일원

제5회 음성인삼축제 모습 (사진제공=음성타임즈)

음성군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금왕읍 응천 행사장 일원에서 음성인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송두한) 주관으로 ‘제6회 음성인삼축제’를 개최한다.

중부권 최대 인삼생산지에서는 열리는 제6회 음성인삼축제는 ‘나는 음성인삼이 좋다’란 주제로 첫날에는 11시 개장식과 19시 개막식을 필두로 불꽃놀이와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소비자 초청 소비자와 생산자 어울마당과 함께 영 페스티벌, 뮤지컬 마당극이, 셋째 날에는 국제음악페스티벌과 다문화 노래 및 장기자랑, 넷째 날에는 음성군주민자치작품발표회와 음성인삼가요제, 마지막 날에는 품바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 동안 전국 최고품질의 인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인삼직거래판매장이 운영된다.

또한 인삼품평회 수상작 전시, 홍삼제품 및 인삼약초 전시, 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 인삼한과, 홍삼인절미 만들기 및 시식, 인삼공예품, 인삼비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행사가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음성인삼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제6회 음성인삼축제는 관내 인삼생산농가의 소득증대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음성군이 인삼산업의 메카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