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국제관광박람회 기초지자체 최우수 수상
상태바
단양군 국제관광박람회 기초지자체 최우수 수상
  • 최현주 기자
  • 승인 2018.09.1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이 제3회 대한민국 국제관광 박람회에서 기초자치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9일 군에 따르면 서울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박람회에서 홍보 부스 참신성과 다양한 체험이벤트, 참관객 호응 등 모든 심사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것.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 박람회는 ㈜유니버설라이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했다.

중부권 관광1번지로 이름난 단양은 소백과 태백이 갈라지는 곳으로, 예부터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단양 팔경으로 유명하다. 
단양팔경은 2013년부터 3회 연속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한국관광공사와 SKT의 티맵(T map) 빅 데이터 분석에서도 국민이 선호하는 여름과 겨울철 관광지로 꼽혔다.

지난해 7월 개장한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지난달 12일까지 1년여간 85만2835명이 방문해 30억9332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관광단양 대표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도내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지역관광발전지수 1등급을 받은 군은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의 한국형 DMO(목적지 마케팅 기구) 조사에서도 관광 경쟁력이 가장 높은 도시로 뽑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