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단양군 국제관광박람회 기초지자체 최우수 수상

단양군이 제3회 대한민국 국제관광 박람회에서 기초자치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9일 군에 따르면 서울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박람회에서 홍보 부스 참신성과 다양한 체험이벤트, 참관객 호응 등 모든 심사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것.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 박람회는 ㈜유니버설라이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했다.

중부권 관광1번지로 이름난 단양은 소백과 태백이 갈라지는 곳으로, 예부터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단양 팔경으로 유명하다. 
단양팔경은 2013년부터 3회 연속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한국관광공사와 SKT의 티맵(T map) 빅 데이터 분석에서도 국민이 선호하는 여름과 겨울철 관광지로 꼽혔다.

지난해 7월 개장한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지난달 12일까지 1년여간 85만2835명이 방문해 30억9332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관광단양 대표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도내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지역관광발전지수 1등급을 받은 군은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의 한국형 DMO(목적지 마케팅 기구) 조사에서도 관광 경쟁력이 가장 높은 도시로 뽑히기도 했다.

최현주 기자  chjkbc@hanmail.net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