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청원도서관, ‘왕초보 아빠와 내 아이의 레벨업 교감레시피’ 9월 실시함께읽는 2018 책의 해 공모사업 ‘시민․책 독서 프로그램 지원’ 부문 선정
청주시립도서관 어린이 독서회 강좌 모습

청주청원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왕초보 아빠와 내 아이의 레벨업 교감레시피’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와 아빠가 같은 그림책을 선정, 연령별(4~5세, 6~7세반)로 반을 나눠 5개 영역(정서, 언어, 놀이, 조형, 사회성) 활동을 통해 인지발달 및 아빠와의 애착관계를 촉진시키는 데 중점을 두는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총 10회 진행할 예정이다.

청원도서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지난 7월 31일 최종 선정된 2018 책의 해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윤철호 대한출판문화협회 회장) ‘함께 읽는 2018 책의 해’ 공모사업 일환이다.

2018 책의 해 공모사업은 시민 책․독서 프로그램 공모지원, 지역별 책 플러스 네트워크 발족, 책마을 지정 시범사업, 지역 책 축제 우수 프로그램 지원 총 4가지로 진행됐다.

청원도서관은 시민 책․독서 프로그램 지원 부문에 응모, 최종 선정됐고 사업비 100만 원을 받는다.

청원도서관 이유진 주무관은 “아빠가 참여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빠와 자녀 간 애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현주 기자  chjkbc@hanmail.net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