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산·학·연 오픈캠퍼스 설립 업무협약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전공공기관 최초 개설 추진
지역대학생 대상 직무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촬영 모습 (사진제공=음성타임즈)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충북혁신도시에서 시동을 걸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4일 충청북도, 지역대학 및 기업과 함께 충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최초로 지역청년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오픈캠퍼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장영수 부단장,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 이상정 충북도의원, 사극진 충청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를 비롯 충북대, 우석대, 중원대, 한국교통대 등 4개 대학 총장 및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김형근 사장은 “가스공사는 앞으로 4가지 과제를 수행해 나가겠다”면서 취업 맞춤형 교육, 지속적인 멘토링, 대학원생 연구비 및 장학금 지원, 오픈캠퍼스 이수자 취업 협력 등을 약속했다.

한국교통대 박준훈 총장은 “지역의 인재들이 지역에 살아남고, 지역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상정 충북도의원은 “혁신도시 시즌2를 효과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충북혁신도시로 인재들이 모여 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왼쪽부터)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 한국교통대학교 박준훈 총장, 충북도의회 이상정 의원 (사진제공=음성타임즈)

한편 ‘오픈캠퍼스‘는 국토부에서 추진 중인 지역균형발전 사업으로,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지방이전 공공기관이 지역대학과 상호 협력하여 지역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무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칭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스공사는 과정운영과 강의지원을, 지역대학은 학생모집과 학점인정을, 지자체 및 기업은 운영지원, 현장견학 협조, 취업지원 등 역할을 분담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음성타임즈)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