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금순 전 시의원이 되돌려 받았다는 2천만원<충청투데이 제공>

'공천헌금'을 제공 의혹을 당사자인 박금순 전 청주시의원이 경찰에서 소환조사를 받았다.

충북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8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박 전 의원을 조사한 뒤 돌려보냈다.  

경찰은 이날 임기중 도의원에게 돈을 건넨 경위와 임 의원이 적극적으로 돈을 요구했는지 여부를 집중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의원은 언론 인터뷰에서 "공천받는 것을 도와주겠다던 임 의원이 2000만~3000만 원이 필요할 것 같다고 해 현금 2000만 원을 그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박 전 의원이 '공천헌금' 명목으로 제공했다는 진술을 유지할 경우 임 도의원이 내세운 '특별당비' 주장은 힘을 잃게 된다.

하지만 6월말 언론폭로 이후 박 전 시의원이 외부와 단절하고 언론접촉도 피해 임 도의원측과 물밑 접촉 의혹을을 받기도 했다.

17일 경찰 압수수색 직후 민주당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은 임 도의원과 박 전 의원에 대해 전격적으로 '제명' 결정을 내려 선긋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결국 임 도의원의 '특별당비' 주장을 도당에서 뒷받침하지 않을 경우 공천헌금 수수혐의를 벗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특히 박 전 시의원에게 돌려준 현금 상태(흰봉투 사용)가 받았을 때 상태(고무밴드 사용)가 다른 점도 애초 취득의사가 있었다고 판단할 수 있다. 

한편 자유한국당 도당은 18일 민주당 도당의 제명 결정에 대한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한국당은 성명에서 “일부 언론에서 윗선 의혹까지 제기되는 마당에 서둘러 제명을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는 아닌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지금 민주당은 꼬리자르기를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를 할게 아니라 철저한 진상 규명을 통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혀 도민들께 한점 의혹을 남기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