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꽃동네학교 학교기업 교사 김태완,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코디네이터 박영희,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장 원동성, 꽃동네학교 교무부장 김봉수, 꽃동네학교 교사 김애리

(음성타임즈) 음성 꽃동네학교와 강동대학교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가 5일 교육기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두 기관은 앞으로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교육과 재능기부 지원, 진로직업 체험처에 대한 안전점검 등과 같은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장애학생들의 자립과 졸업 후 취업을 위해 설립된 꽃동네학교 학교기업은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를 위한 모든 설비를 갖추고 있다.

강동대학교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생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고, 설계할 수 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직업체험을 통해 폭넓은 진로 사고 확장의 기회를 높이고, 진로와 직업에 관해 실질적이고 안전한 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꽃동네학교 김창희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진로를 체험하고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꿈과 소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