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충북도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청주 상당선거관리위원회(이하 상당선관위)의 선거 공보물 경력 표시 업무 착오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5일 정의당 김종대 충북 선대위원장은 충북도청에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들은 후보자 등록신청서 양식에 따라 경력을 2개만 작성했는데, 민주당 등 다른 정당 비례대표 후보들은 10개 이상의 경력을 표시했다. 공정하게 선거관리를 해야 할 선관위가 규칙을 자의적으로 해석하면서 특정 정당 후보들에게 피해를 입힌 것"이라고 주장했다.

선거공보물 제작 관련 정의당 충북도당이 상당선관위에 비례대표 후보 등록신청 관련 가장 먼저 질의했고, 상당선관위는 경력을 "2개만 표시하라"고 안내했다. 하지만 다른 정당에는 "내부운영기준에 따라 추가 경력도 허용한다"고 안내해 다른 당 비례대표 후보들은 2개 이상의 경력을 공보물에 표시했다.

김 위원장은 "선관위는 잘못 알고 안내했고, 나중에 바로잡으려고 했지만 공보물이 이미 배포돼 고칠 수 없었다고 하더라. 다른 후보들의 경력 13개와 우리 당 후보들의 2개가 어떻게 싸움이 되느냐"고 반박했다. 이어 "정의당은 법적 대응은 물론 선거가 끝난 후에도 이를 끝까지 따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당선관위 측은 "지난 지방선거까지는 경력을 두 개만 적게 돼 있었는데 이번부터 중앙선관위 유권해석이 달라진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