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육의 꿈은 계속돼야…더이상 전교조 프레임에 갖혀서는 안돼"

충북지역 16개 대학 223명의 교수들이 오는 6·13충북교육감 선거에서 김병우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했다.

충북지역 16개 대학 223명의 교수들이 충북교육감 선거에서 김병우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했다.

청주교대 이혁규 교수를 비롯해 청주대 조승래 교수, 충북대 이재신 교수 등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를 지지하는 충북지역 교수 10명은 4일 충북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병우 후보는 지난 4년 동안 학생들을 위해 행복한 변화를 만드는 일에 전력을 다해 왔고 그 결과, 충북교육은 학생들의 꿈과 실력을 키웠고,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부담과 걱정을 덜어 주었다”고 평가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를 지지하는 충북지역 교수 일동’ 명의로 발표한 이날 기자회견문에서 이들은 “우리가 지켜본 김병우 후보는 행복, 복지, 환경, 소통, 문화 교육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했으며, 무엇보다도 학교현장에서 많은 새로운 교육적 성취를 이루었다. 충북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이루어내겠다는 충북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실천하는 교육감의 모습을 진지하게 보여 주었다”며 “충북지역의 우리 교수들은 지금까지 새로운 변화를 일구고 가꾸어 온 김병우 후보가 더 큰 열정과 헌신으로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김병우 후보를 우리 충북도민들께 충북교육감으로 자신있게 추천하고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을 만드는 새로운 여정에 동행할 것을 밝히며 김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병우 후보가 내놓은 교육정책 공약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그 공약 하나하나는 우리가 대학의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꿈꾸고 바라는 것들과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오인배 교수는 “초중고등 교육은 곧 대학교육과도 직결되는 사항이다. 우리 교수들은 대학교육의 발전과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지만 초중고등 교육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초중고등 교육이 바로 설 때 바로 대학교도 개선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김병우 후보의 공약과 철학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청주대 조상 명예교수가 발언하고 있다.

청주대 조상 명예교수는 “김병우 후보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오로지 김 후보가 전교조 출신이라는 점만을 강조한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전교조를 비난하는 시대는 지났다. 김병우 후보는 이미 지난 4년 동안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 더 이상 좌파프레임에 갇혀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청주교대 이혁규 교수는 “충북지역 교수들이 지난 30년 동안 민주화 선언 등 기자회견과 선언을 한 사례는 많이 있었지만 지금처럼 많은 교수들이 이름을 올린 것은 처음이다. 그것은 바로 김병우 후보가 교육감이 되어야 하는 이유가 절실하기 때문이다. 김병우 후보는 새로운 교육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줄 적합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지지를 선언한 교수 명단은 다음과 같다.

△강동대:이장희(1명) △건국대(글로컬):이미진(1명) △극동대:고영구, 신예호, 이승희(3명) △꽃동네대:이태수(1명) △대원대:강동균, 김문성, 김현태, 김호순, 박용성, 백종무, 안익수, 이재경, 이충식, 조건식, 채범석, 한기준, 함흥돈, 황선순(14명) △서원대:김경원, 김규철, 김명회, 김연각, 김연찬, 김영미, 김정호, 남지대, 박상영, 박석환, 성기서, 송규범, 심영, 이경무, 이양규, 이지혜, 이채욱, 이헌석, 이희만, 전인목, 정덕조, 정문현, 정태연, 정해성, 조규호, 조형숙, 주기찬, 최상훈, 최홍열, 허원, 황선주, 황태주(32명) △세명대:권윤중, 김명희, 오문갑, 이관표, 백민석, 홍일양(6명) △우석대(진천):김주영(1명) △중원대:김종도, 박혜정, 이기용, 최상범(4명) △청주교대:강성우, 김용, 김남균, 김동원, 김미혜, 김배철, 김종준, 김태복, 박윤경, 선우현, 심영택, 양창모, 엄훈, 염은열, 유제순, 이선경, 이은주, 이종범, 이혁규, 정병훈, 조용훈, 한 대희(22명) △청주대:강상구, 곽노준, 곽동철, 권영일, 권희돈, 김경숙, 김성수, 김영균, 김영식, 김정민, 김학훈, 김헌진, 도현승, 류제복, 문석기, 박정규, 박정섭, 백승흠, 서경원, 서문규, 소인호, 손희준, 오석웅, 오세호, 이상만, 이엽, 이용철, 이정환, 이종호, 이주희, 장평우, 정창준, 조상, 조승래, 조철주, 주종혁, 진재구, 한대균, 한석태, 황청일(40명) △충북대:김경석, 김귀룡, 김명한, 김세영, 김승환, 김종연, 김준근, 김지수, 김헌식, 김혜리, 나민주, 노경희, 리신호, 민경희, 반영운, 박기순, 박정미, 박종진, 배병균, 손현준, 서관모, 서범종, 서영현, 서제훈, 신호철, 안상헌, 오제명, 옥광, 유진채, 이길재, 이성재, 이승복, 이영신, 이은희, 이장희, 이재신, 이재열, 이정빈, 이정희, 이항우, 이해진, 이형택, 임용석, 장봉우, 정재현, 정찬문, 정호영, 최세만, 최재하, 허석렬, 홍덕화(51명) △충북도립대:조동욱(1명) △충북보건과학대:공미애, 김덕용, 김정수, 김종탁, 박석태, 박종배, 신의식, 신헌철, 오유성, 오인배, 이상규, 임대성, 조윤기, 최종덕, 하림, 한붕기, 홍성학(17명) △한국교원대:강충열, 김미숙, 김영훈, 김용우, 김은숙, 김종우, 김지경, 김진근, 김한종, 박병기, 박선웅, 박정원, 백성혜, 송호정, 우명숙, 이병희, 이성도, 이용기, 임수만, 장수명, 조한욱, 주명철, 채정현(23명) △한국교통대:김재문, 남중웅, 유정호, 이승훈, 이형욱, 최웅규 (6명)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