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참여해 민관합동개발로 추진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확장을 위한 주민설명회가 또다시 무산됐다.
사업 시행자인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지난달 20일에 이어 지난 2일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열었지만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혔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내곡동, 문암동, 송절동, 외북동, 화계동 일원 175만9천186.9㎡ 규모의 면적을 370만8천890.3㎡로 확장하기 위해 지구지정 및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

사업 면적이 늘어나면 사업기간도 2021년에서 2023년으로 2년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사업 면적 확대에 일부 주민들이 반대하며 추후 행정절차가 진행되는데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전망이다.

시는 설명회가 두 차례 무산된 사유를 별도로 공고하는 한편 소규모 설명회 등 다른 방법으로 사업계획을 설명할 방침이다.

앞서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를 위한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공람 기간은 지난달 26일까지였다.

시는 관련 부서 및 관계기관 협의를 진행 중이며 산업단지계획 지정을 위한 마지막 행정절차인 '충청북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신청할 예정이다.

한편 이 사업에는 ㈜신영 30%, 청주시 20%, 한국산업은행·㈜대우건설 각 15%, SP종합건설㈜ 7%, 삼보종합건설㈜ 5%,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5%, ㈜신영동성 3% 등 8개사가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