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관리사업소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어울림 한마당축제’를 연다.

오는 5일 청주랜드 일원에서 펼쳐질 한마당 축제는 시민에게 함박웃음을 줄 수 있는 재미있는 문화공연과 가족참여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꾸며졌다.

5일 오후 2시부터 어린이회관 제3관 광장 특설무대에서 신승호 마술사의 마술공연, 밀키웨이의 전자현악공연, 허세스 경원태권도의 태권도시범, 당일 청주랜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가족댄스 경연대회 등이 열린다.

또 제1관 기후변화체험관 1층에서는 과일채소 얼굴 풍선 만들기, 신재생에너지관 1층에서는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민속놀이 즐기기 등 재미있는 가족놀이터도 마련된다.

이밖에 과거와 현재, 미래의 별자리를 알아보는 천체투영관 별자리체험, 사랑새 모이주기, 3D입체영화 ‘엄마까투리 등’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청주랜드 홈페이지(http://land.cheo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어린이날 주변 도로의 극심한 교통 혼잡으로 인한 방문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대책마련에 나섰다.

이에 5월 3일부터 어린이회관 주차장에서 어린이날 대중교통 이용안내를 홍보하고, 어린이날 당일에는 상당경찰서, 해병전우회의 협조를 받아 주차 및 교통안내를 실시해 시민들이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