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시장 예비후보 중 한 명과 관련한 미투(#Me Too)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1일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에는 '미투를 말한다. 당장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청주시장 후보 사퇴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지원'이란 이름으로 글을 올린 작성자는 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 A씨를 미투한다며 "1986년 4월 초 우암산 산성에서 A씨가 후배인 나를 강압적으로 성폭행 하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피해자에게 공개사과하고 당장 청주시장 후보를 사퇴하라"면서 "만약 공개사과와 후보 사퇴를 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어떤 문제가 일어나도 도당과 A씨는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글이 올라온 뒤 도당 홈페이지에는 공개사과하고 사퇴하라는 댓글이 달렸다.

  "어떻게 이런 사람이 후보가 되느냐 도덕적으로 깨끗한 사람이 청주시장 후보가 되어야 한다. 공개사과하고 사퇴하라", "민주당은 사람의 인성을 안 보는 것이냐 A씨는 공개사과하고 시장 후보직을 사퇴하라" 등이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현재 글 작성자의 신원과 내용의 진위 등을 확인하고 있다. 도당 관계자는 "글 게시 경위 등에 대한 확인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성폭력 주장에 대한 저의 입장을 밝힌다'는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는 여성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법적 대응을 포함해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일(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저의 입장을 정리해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에는 지난 2월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에게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는 폭로 글이 올라왔다. 이후 경찰 수사가 진행되는 등 진실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