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문 회장, “민주당원으로 활동하며 생각의 변화 있었다”
상태바
김상문 회장, “민주당원으로 활동하며 생각의 변화 있었다”
  • 김남균 기자
  • 승인 2018.03.22 14:44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보에 반론보도문 보내와…“오해 있었을 분들께 송구한 마음”
김대중 노무현 정부를 좌파정권으로 규정하고 세월호 참사를 ‘여행 중 안전사고’로 표현해 논란을 일으킨 김상문(66‧아이케이그룹 회장) 보은군수 출마예정자가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며” 사과했다.

 

김대중‧노무현 정부를 좌파정권으로 규정하고 세월호 참사를 ‘여행 중 안전사고’로 표현해 논란을 일으킨 김상문(66‧아이케이그룹 회장) 보은군수 출마예정자가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며” 사과했다.

김 회장은 “기업인 입장에서 바라보던 사회현실에 대한 인식이 민주당 당원으로 활동하며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민주당이 지향하는 목표에 대해 누구보다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2일 김 회장은 본보가 지난 21일 보도한 <“광우병시위는 사변…DJ-노무현은 좌파정권”…민주당후보 맞나?> 기사에 대해 반론보도문을 보내왔다.

김 회장은 “충북인뉴스에 실린 글은 제가 회사 CEO로써 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작성한 글중 극히 일부 문맥”이라며 “민주당 당원으로 활동하며 (생각의) 많은 변화가 생겼다”고 밝혔다.

미국산소고기수입 반대 시위와 세월호 유가족 단식 시위를 부정적으로 기술했던 부분도 언급했다.

김 회장은 “사회의 어느 정도 용인 할 수 있는 혼란과 변혁은 그동안의 쌓여진 제반 모순과 적폐를 해결하거나 청산하는 필수적인 과장이라는 의식의 틀이 정립됐다”고 해명했다.

그는 “10여년 전 전체를 보지 아니하고 한쪽만 보며 판단했던 의식이 (민주당) 입당을 통한 정치활동을 하며 균형감각을 가지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해 치러진 대선에서 문재인후보 유세에 참여한 것도 언급했다. 김 회장은 “지난 대선 기간에 마이크를 잡고 대중들 앞에서 이 나라가 제대로 되려면 ‘문재인 대통령’을 만들어야 한다고 자신있게 말 할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지향하는 목표에 대해 누구보다 충실할 것이고 이념을 확실히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제 글로 인해 불편하시고 오해가 있었을 모든 분들께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상문 회장은 2003년부터 회사 홈페이지에 자신의 생각을 담은 글 230여편을 게재했다. 2008년 김 회장은 미국산소고기반대시위를 거론하며 “지난 십년의 좌파정권이 남긴 후유증이 이토록 심각하다는 것을 직시해야 한다”고 적었다. 세월호참사에 대해선 “여행중 발생한 안전사고”라고 표현하고 세월호 유족 단식시위과정에서 대통령 욕을 한다며 “국가를 위기로 몰아넣는 작태”라고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생각의 성장 2018-04-21 20:10:56 , IP:118.3*****
남의 의견에 나쁘니 좋니. 내는게 나쁜겁니다

생각의 성장 2018-04-21 19:55:58 , IP:118.3*****
글을 제대로 읽고 이해하고 쓰셔야지 10여년전. 이러저러한 입장에서 그런 견해였으나.여러다양한 경험을 통해 현재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인데 세월호에 갖다 부치면 어쩌시나요? 사람의 생각은. 성장 한답니다ㆍ 성장은 변화를 의미하고요ㆍ성장이 멈춘체 고집불통으로 있지않은 저분은 훌륭하신겁니다ㆍ 저 분 세월호 사건때도 직원들데리고 참배갔다고도 하던데..?

변재일을 제명하자 2018-04-10 04:04:38 , IP:223.3*****
변재일을 제명해야한다
김상문의 재심은 있을수 없는 짓이다
탄원서는 지역 건달들을 동원한 무자비식으로 거둬들인 것이다
일고의 가치없는 김상문의 발언들을 당선 당리 당약을 떠나서 가치 없는 것이다
탈당해서 무소속으로 출마 한다고?
좋다 골이 깊은것은 마찬가지
정상혁 군수의 당선 확실이다라는것 잊지 말아라
상대측은 절때 김상문을 지지 않한다라는것 잊지 말기를 바란다
처세잘하고 결정또한 잘생각 해서 하거라
변재일은 무조껀 잇을수 없는 더불당의 충북 대표라는것에 안타까움이로다

보은인 2018-03-25 07:04:20 , IP:125.1*****
참 핑계가 좋다. 추하네요

보은인은 누구인가,? 2018-03-25 04:06:49 , IP:223.3*****
김상문씨를 지지하는건 좋아요
그런데 앞뒤가 맞지 않는다요
공우병에 대한 소신은 10년 전이 맞아요
그러나 세월호와 촛불 운동은 몇년 나요
참 답답 할 뿐입니다
당신은 보은인이 맞나요?
순 거짓말쟁이 나뿐사람이네요
사고라는것은 진실이 있어야하는데
진실은 없고 순 거짓말 투성이 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