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초,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수학과 친해지는 시간가져

이월초 학생들은 3월 14일 파이데이 활동으로 원주율(파이·π=3.14159…)의 원리를 놀이와 체험으로 익히며 즐겼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사탕을 선물한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사탕대신 파이(π)를 이야기하는 학교가 있다.

진천군 이월초등학교(교장 신남숙)는 3월 14일 일명 ‘파이데이’를 운영.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한다고 밝혔다.

이월초 학생들은 파이데이에 원둘레와 지름 간 비율을 나타내는 원주율(파이·π=3.14159…)의 원리를 놀이와 체험으로 익히며 즐긴다. EBSmath 동영상 시청, π기호 알아보기, 신문지 이어 3.14m 만들기, π값 많이 말하기, 원의 둘레 재기, 컵 31.4초 동안 쌓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 초콜릿 파이를 함께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3학년 강지원 학생은 “재밌는 활동을 통해 수학을 알게 돼 좋다”고 말했다.

이월초는 ‘수학나눔학교’ 운영을 통해 다양한 학생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남숙 교장은 “수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며 “선진형 수학교실을 활용한 창의수학활동을 연중 실시하고 오는 9월에는 제6회 HAPPY이월 수학체험전을 열어 지역에 행복한 수학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