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평생학습관(관장 권오순)은 정규프로그램 102개 강좌가 운영되며, 학습자 모집 결과, 2.18 :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자 신청을 하고 있으나 안타깝게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재능기부 강좌로 ‘무엇이든 배움터’를 운영하게 됐다.

‘무엇이든배움터’는 지역 내 평생교육 분야로 활동하고 있는 인적자원을 발굴하여 지식과 재능을 함께 공유하고 시민 누구나 학습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함으로서 시민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으로 정리수납, 뇌교육, 하브루타를 이용한 우리아이 영재 만들기 등 13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무엇이든배움터’에 자세한 내용이 안내돼 있다.

학습자 모집 기간은 2. 26. ~ 3. 16.까지이며 프로그램 신청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했으며,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무엇이든배움터’ 회원 가입 후 신청 가능하다.

권오순 청주시평생학습관장은 “지역 내 평생교육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이들이 시민들과 함께 자신의 재능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열린학습의 장을 열어 앞으로 평생교육 재능기부 문화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