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흥덕보건소(소장 심명희)는 3월부터 12월까지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모자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흥덕보건소에서는 24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아기사랑 모유수유교실」 「아름다운 D라인건강교실」 및 5~10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오감발달 아기마사지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기사랑 모유수유교실」과 「아름다운 D라인건강교실」은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격월로 진행될 예정이며, 모유수유 준비과정 및 산후관리교육 · 감통분만 · 부모준비교육 · 순산기능성 요가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감발달 아기마사지교실」은 매월 첫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아기마사지 강의 및 실습 · 영아관리교육 · 영아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법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산후우울예방검사 및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정신건강교육을 병행하여 보다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준비과정을 배울 수 있다.

모자건강교실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정보 및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우며 자녀양육에 필요한 아기마사지 등의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여 보다 나은 자녀 양육법으로 모자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