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충주·음성
95세 어르신, 고물팔아 모은 돈 11년째 장학금 전달금왕읍 도청리 남해원 어르신, 장학금 5백만 원 기탁
장학금 5백만원을 전달하고 있는 남해원 어르신(가운데)

(음성타임즈) 음성군 금왕읍 도청2리 남해원(95세) 어르신이 12일 금왕읍을 방문해 금왕장학회에 전달해 달라며 장학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남해원 어르신은 2008년 1백만 원을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11년 째 금왕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기탁한 장학금이 총 3,300만원에 이른다.

장학금은 남해원 어르신이 손수 농사 지은 농산물과 시간이 날 때마다 마을 주변을 돌며 수집한 고물을 팔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해원 어르신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이보다 보람된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용주 이사장은 “11년째 꾸준히 기탁하여 주신 소중한 뜻을 받들어 우리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데 쓰겠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남택용 금왕읍장은 “끝나지 않는 한파로 마음까지 얼어붙고 있는 요즘 어르신의 아름다운 기부가 우리 지역에 나눔 문화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재)금왕장학회는 남해원 어르신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장학기금을 지역의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에 활용할 계획이다.

음성타임즈  cbinews043@gmail.com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