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성곤)은 2018년 동화구연 체험관 ‘동화나라’ 프로그램의 상반기 단체 수강생을 2월 19일(월)까지 모집한다. 

이용 대상은 5세부터 9세 어린이이며, 단체신청(15명 이내)만 받는다. 단체신청을 원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는 문화원 홈페이지 (www.cbsec.go.kr)에서 하면 된다. 체험 장소는 문화원 2층 동화나라며, 수강료는 무료다. 운영기간은 3월 13일(화)부터 7월 13일(금)까지며 운영요일은 화·수·목·금 이다.

동화구연체험은 기존에 동화구연가가 읽어주는 정적인 독서활동에서 벗어나 대형 스크린의 동화 배경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새로운 형태의 동화 구연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혹부리 영감님과 아기 도깨비’, ‘아기돼지 삼형제’, ‘방귀쟁이 며느리’, ‘개미공주를 구해줘요’, ‘엄마 잃은 북극곰’, ‘재주 많은 네 친구’, ‘오즈의 마법사’, ‘알라딘의 요술캠프’다. 문화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독서와 친해질 수 있는 교육방법을 모색하는 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는 9월 4일(화)부터 시작되며 신청기간은 7월30일(월)부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교육원에 유선(☎229-2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