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기간 중 시민들의 주요관심사 인터넷서비스

청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 모두가 풍성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시민들의 주요 관심사를 한데 모아 9일부터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기’ 인터넷 서비스에 들어갔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기의 콘텐츠는 생활안내⦁교통안내⦁전통시장⦁문화행사⦁당직약국/병원 안내 등으로 구성되며 연휴기간 중 시민들이 자주 찾는 내용들을 모아 청주시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서비스 한다.

생활안내는 청주365콜센터, 시민불편종합신고안내, 생활쓰레기수거, 상수도 생활민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통안내는 고속/시외버스 증회안내, 공원묘지 경유안내, 심야운행버스정보 등 귀성․귀경객들의 편의를 도모하며, 전통시장 이용객의 도움을 주고자 전통시장 주변의 상설 및 임시 주정차 공간을 안내한다.

또 명절기간 중 청주시립미술관, 예술의전당, 청주국립박물관, 어린이회관, 동물원, 썰매장 등에서 열리는 공연 및 전시·체험 등을 안내해 여가 및 문화생활의 활성화와 가족·친지·연인 등 즐거운 휴일을 보낼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연규옥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일등경제 으뜸청주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