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2기 '외국어통역 인력뱅크' 참여자 모집

청주시가 오는 3월 30일까지 제2기 청주시 외국어통역 인력뱅크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는 각종 국제행사와 국제교류 행사 등으로 외국어 통역 수요가 증가하는 데 따른 것으로 모집 분야는 영어, 일어, 중국어 및 기타 언어권이며,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청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어 능력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지원 자격과 신청 방법은 청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공지사항) 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외국어통역 인력뱅크 자원봉사자는 접수받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직지코리아페스티벌, 공예비엔날레 등 청주시 국제행사 및 해외 교류도시 대표단이 내방하는 경우 통역 지원을 하고, 관내 수출기업 요청 시 비즈니스 통・번역 지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시는 통역봉사자에게 자원봉사센터를 통한 봉사실적 등록과 함께 청주시 홍보자료 등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 외국어통역 인력뱅크」에는 현재 54명의 통역자원봉사자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그동안 청주공예비엔날레, 청주세계문화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와 해외 교류도시대표단 방문 시 통역지원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