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2월 5일~3월 31일 조각공원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2월 5일~3월 31일 조각공원프로젝트 공모
  • 최현주 기자
  • 승인 2018.02.0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관장 홍명섭)은 오는 5일부터 3월 31일까지 55일간 ‘2018 대청호미술관 조각공원 프로젝트’공모전에 참여 작가를 공개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시각예술 전분야로 국내외 발표된 적이 없어야 하며, 야외조각공원 공간, 특히 망루좌대를 활용한 참신한 내용을 제안한 작품이다. 특히 이번 조각공원 프로젝트 공모는 그동안 작품을 올려놓는 선반의 역할로 사용했던 ‘좌대’인‘망루’의 사용개념을 확장하여, 작품의 한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공모 작가는 콘크리트 블록으로 이루어진 5개의 망루를 해체하거나 변형시킨 작품을 제안할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작품대여료 및 창작지원금 700만원과 작품운송, 작품보험, 인쇄물을 지원한다. 심사는 미술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심사위원회를 걸쳐 참여작가를 선정하여 4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전시는 올해 10월부터 내년 9월까지 한다.

대청호미술관은 2014년 야외조각공원 정비사업을 통해 새롭게 확장된 조각공원에 창작자들의 창작공간으로 활용하는 ‘대청호미술관 조각공원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2016년에는 전국공모를 통한 작가를 모집하여 김창환의 ‘혹등고래’, 추연신 ‘공중정원’ 작품이 선정되어 전시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