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보건소(소장 심명희) 강서보건지소는 부적절한 생활습관과 적은 신체 활동량으로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유산소 운동, 건강체조 및 웃음치료 등을 통해 만성질환 유소견자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한 ‘만성질환 예방 건강더하기 운동교실」과 「하하호호 스마일 건강교실’ 1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더하기 운동교실은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3월 5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월, 수 주 2회,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총 31회 진행될 예정이며, 기초건강체크, 유산소 및 근력운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하하호호 스마일 건강교실은 50세 이상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주 1회, 총 15회 진행된다. 스마일 건강교실에서는 만성질환 관리로 발생될 수 있는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한 웃음치료 및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모두 선착순 30명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위해서는 강서보건지소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2월 12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만성질환자가 증가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에 대한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다. 보건소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건강한 삶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