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력, 교수법, 강의력 등 리더(leader)로의 역량 증진 

청주시가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기획력 개발, 교수법 습득, 강의력 증진, 리더십 개발 등의 교육훈련을 통해 여성농업인 리더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여성농업인리더십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여성농업인리더십아카데미는 전국에서 30명 이내의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전남 나주시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에서 연중 총 4회, 2박 3일 간의 합숙을 통해 진행하는 교육이다.

이곳에서 여성농업인은 강의, 팀별 토의활동, 개인별 강의교안 작성, 실습 등의 교육을 통해 농업인 교육자로서의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교육 주요 내용은 △기획력 개발(기획 프로세스, 기획서 작성 스킬), △교수법 습득(교수법 설계, 교안 작성), △강의력 증진(효과적인 강의 기법, 강의실습), △리더십 개발(리더십 이해, 갈등해소와 커뮤니케이션)이다.

3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컴퓨터 활용능력(한글, PPT)을 갖추고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지닌 여성농업인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여성농업인리더십아카데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식은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여성농업인리더십아카데미를 수료한 현도면 연은순 씨는 “나에게 리더십아카데미는 자부심을 심어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기회였다”며 “타 지역에서 모인 개성 있고 따뜻한 여성농업인들과 함께한 시간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리더십아카데미를 통해 청주시 여성농업인이 농촌지역을 선도하고 농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리더(leader)로서 성장할 수 있는 도약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