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통시장연합회가 물의를 빚고 있는 청주시 상권 활성화 관리재단의 해체를 요구하고 나섰다.

전통시장연합회는 30일 청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상권 활성화 재단의 파행 운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추진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했다"며 "인적 쇄신 의지가 전혀 없는 재단의 출연예산 동의안 처리도 시의회에서 배제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재단의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재단 일부 직원의 부적절한 처신과 갈등으로 전통시장 경영현대화 사업이 중단 위기에 처했다"며 "재단 내부 사정 때문에 발생하는 전통시장의 막대한 피해를 두고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상급기관에 지역 전통시장 사업에 비리가 있는 것처럼 부정적인 이미지로 비쳐 향후 국비 사업 배제도 우려된다"며 "재단의 인적 쇄신이 이뤄지지 않는 한 해산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2011년 전통시장과 성안길 영업 활성화를 위해 청주시가 출연해 만든 재단이다. 하지만 지난 8월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청주노동인권센터가 재단의 인권 침해와 비리 의혹을 제기하는 등 파행을 겪어왔다. 이같은 비리 의혹이 제기되자 재단 허모 팀장 등 직원 3명이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