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충북인뉴스 페이스북&트위터 친구가 되어주세요.
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청주고 김정헌 군, 청소년봉사대회 여가부장관상 수상

청주고등학교(교장 김돈영) 2학년 김정헌 학생이 ‘제20회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인부분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제20회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인부분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정헌 학생.

김정헌 학생은 ‘2016 전국다운가족축제’에서 행사보조요원으로 참여해 봉사활동을 벌였으며 충북교육과학연구원에서 주최하는 ‘충북창의과학인재 페스티벌’ 행사에서 체험부스 운영도우미 활동을 벌였다. 또 올해 1월 2일부터 6일까지는 충북대병원에서 동계 학생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였고 7월 25일에는 충북환경운동연합에서 주최하는 ‘대기질 시민 모니터링’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지난 9월 13일에는 ‘국제 문해인의 날‘ 행사 등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벌였고 지난해 4월부터는 매주 토요일마다 4~5시간씩 대전대학교 청주한방병원에서 환자돕기 봉사활동도 하고 있다.

김정헌 군은 봉사활동 실시 보고서를 통해 “봉사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내성적인 성격이 열정적인 성격으로 변화되었고,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시간을 아껴쓰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으며 진로 및 가치관 정립에도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충청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및 지도자와 일반시민 등이 모인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최현주 기자  chjkbc@hanmail.net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