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박계용 군의원

자유한국당 박덕흠 의원이 영동군 학산면민 체육대회에 참석했다가 군의원에게 폭행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되고 있다.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에 따르면 28일 오후 2시께 영동군 학산면 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학산면 면민 체육대회에 참석했던 박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영동군의회 박계용 의원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것.

한국당 측은 당시 마이크를 잡고 무대에서 노래하던 박 의원에게 박계용 군의원이 갑자기 달려들어 주먹을 휘둘렀다고 주장했다. 얼굴을 맞은 박덕흠 의원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 귀가했다는 것. 박 의원은 전치 2주의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박계용 군의원은 안면 폭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그는 “박덕흠 의원이 노래를 하길래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돼 있는데 노래를 불러도 되느냐며 박의원의 발을 찼을 뿐이다. 얼굴을 맞았다면 박 의원이 그 후에도 노래를 두 곡 더 부를 수 있었겠느냐”고 주장했다.

당초 박계용 군의원은 새누리당 공천을 받아 영동군의원에 당선된 재선의원이다. 하지만 지난해 7월 의장단 선거에서 박덕흠 의원과 불화를 겪은 뒤 탈당했고, 지난 4월 민주당에 입당했다. 박계용 군의원은 평소 “내가 후반기 (군의회) 의장을 하는 것으로 약속됐었는데 박 의원이 신의를 저버리고 방해했다”며 반감을 가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폭행시비에 대해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29일 성명을 내고 “국회의원의 얼굴을 가격하는 등 테러에 가까운 경천동지할 일이 벌어졌다”면서 “같은 지역 지방의원이 지역발전을 위해서 협조하고 공조하지는 못할망정 무방비상태에 있던 국회의원을 폭행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폭거”라고 주장했다. 이어“해당 영동군의원은 군민께 석고대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 민주당 역시 철저한 징계와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진정성 있는 사죄를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