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관장 박찬호)이 ‘2017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수도서관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25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제54회 전국도서관대회’ 개막식 자리에서 함께 열렸다.

청주시립도서관이 ‘2017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주관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대국민 도서관 서비스를 혁신하고 국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생활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전국의 도서관을 대상으로 우수도서관을 선정 포상하고 있다.

올해 도서관 운영평가는 전국 각급 도서관 2449개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도서관경영 △인적자원 △시설환경 △정보자원 △도서관 서비스 등 5개 영역의 9개 평가 항목에 대해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 3차 현장실사, 4차 평가위원회 심의 등 총 4단계의 평가와 심사를 거쳐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박찬호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최적의 독서문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