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부터 컬처디자이너 창조학교 운영

충북콘텐츠코리아랩(C-CKL)이 문화기획자를 발굴하고 창조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2017창조학교’를 운영한다.

11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옛 청주연초제조창 2층에서 운영되는 2017창조학교는 교육콘텐츠, 공예디자인, 공연·영상 등의 장르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각자의 성과물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함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교육콘텐츠 전문가, 공예디자이너, 공연 및 영상콘텐츠, 사회적 기업 등 공익활동가 등 각 분야에서 창의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 10월 30일까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는 전시 및 홍보공간을 제공하며 토크콘서트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 기간 중에는 세계 55개국의 컬처디자이너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참가자들 간에 휴먼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충북도와 청주시가 지난 5월 정부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충북의 문화원형 등을 활용해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교육프로그램 운영, 창업창직, 글로벌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것으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