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의 신행정수도이전특별법 위헌결정과 관련 충북의 한나라당 소속 도의원들은 4일 의원총회를 갖고 "헹정수도 이전 무산에 대해 열린우리당 의원들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충북도민의 재신임을 받으라"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성명에서 "행정수도 이전에 상응하는 충북발전대책을 충북도민에 내놓아야 할 정부와 열린우리당이 책임회피와 책임전가를 위한 정치쇼에만 혈안이 되고 있다"며 "열린우리당 의원들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재신임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명에서 또 "정치권과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충북발전을 위해 하나의 목소리를 내면서 대안을 제시해 나갈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의총에 참여한 도의원들은 열린우리당 충북도당의 한나라당 지자체장들과 도의원들의 당적정리 발언에 대한 사과와 함께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김정복 도의원은 "당적까지 정리하라고 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이다. 대안적제시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다른쪽으로 비추어 정쟁화하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며 "지금은 정쟁이 아니라 도민의 실익이 어디에 있는가를 냉정히 따져야 할 때이다"고 주장했다.

이범윤 도의원은 "열린우리당 국회의원들의 발언은 도민을 생각하지 책임을 한나라당에 떠 넘기는 정쟁적의도가 많다. 홍재형의원 등 열린우리당의원들이 사퇴를 하면 우리 한나라당 소속 도의원들도 사퇴하겠다"고 말했다.

이필용 도의원은 "열린우리당은 책임을 한나라당에 떠넘길 것이 아니라 도민에게 사죄하고 대안을 제시해야 할 때이며 하루 빨리 중앙당 당론으로 오송분기역을 확정 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열린우리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통해 "충북도의회 한나라당 소속 도의원들이 신행정수도 사수에 앞장서고 있는 국회의원까지 끌어들여 의원직 사퇴 운운한 것은 적반하장이며 무한정쟁으로 몰고 가려는 불순한 의도라고 볼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