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한 군의회 의장을 지낸 현직 군의원의 뇌물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해당 의원을 피의자로 소환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군 의원 비리 의혹에 다른 동료 의원은 물론 지자체 공무원까지 대거 연루됐다는 설이 파다하게 퍼지면서 지역 '게이트' 사건으로 번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1일 오전 9시께 A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4시간가량 조사했다.

  지난 17일 A의원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경찰은 이날 피의자 신분으로 다시 소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금품수수의 대가성 등 혐의사실을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A의원은 군의장 재직 당시 도내 모 산업단지에 입주한 B사의 공장 증설과 관련, 각종 허가 등의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수천만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그는 업체로부터 돈을 받아 자신의 K7 승용차를 구매하는데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15년께 경기도에서 충북의 한 지자체 산업단지로 자회사와 함께 이전한 B사는 공장 추가 증설 등 승인과 관련,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A의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B사가 공장 증설과 관련해 A의원과 같은 당 소속 동료의원, 지자체 인허가 담당 부서 공무원을 상대로 금품 로비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금품수수 정황 등 구체적인 범죄혐의를 입증할만한 광범위한 자료를 확보한 뒤 내사를 거쳐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져 수사가 전방위로 확대될 전망이다.

  지자체의 한 관계자는 "군 의원이 업체의 편의를 봐주고 돈을 받았다는 소문은 얼마 전부터 지역에 파다하게 퍼졌다"며 "지역 상당수 인사가 경찰 수사에 촉각을 세우고 진행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