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역사교과서 실무책임자는 교육자 자격 없어”

한국교원대학교 전경


충북지역 교육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충북교육연대가 한국교원대학교 신임 사무구장 인사 철회를 요구했다.

12일, 충북교육연대는 성명을 발표하고 박근혜정권이 추진한 국정교과서 작업에 참여한 박 모 사무국장에 대한 인사를 즉각 취소하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역사 왜곡을 주도하고 교육을 농단한 적폐는 누구인가?”라며 “ (박 모 신임 사무국장은) 박근혜 정권이 추진한 국정 역사 교과서 실무 책임자였다”고 지적했다.

충북교육연대는 “수많은 문제제기와 반대 속에서도 그는 오직 정권의 입맛에 맞게 행동했고 권력에 부역했다. 또 그는 좌편향으로 가르치는 교사에 의해 아무 생각없이 학생들이 촛불집회에 나온다는 발언을 쏟아내며 교사와 학생뿐만 아니라 천만 촛불을 폄하하고 모독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상황을 목도한 교원대 총장을 비롯한 교수, 학생, 동문 등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이번 인사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고 있다”며 “지난 7일에는 교원대 구성을 비롯한 국립대학교수연합회 등 4개 교수단체 회원 200여명이 교육부 세종청사를 항의 방문해 박 모 교원대 사무국장의 인사 철회를 촉구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연대는 “탄핵된 박근혜 정권과 함께 탄핵되어야 할 적폐가 청산되기를 촉구하며 박 모 전 부단장의 교원대 사무국장 임명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달 17일 박 모 역사교육 정상화 추진단 부단장을 교원대 사무국장으로 발령했다.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실무 역할을 했던 박 사무국장은 지난해 12월 22일 국회에서 당시 새누리당 교문위원들 주최로 열린 토론회에서 "(현대사를) 교사들이 설렁설렁 가르친다"는 발언을 했다. 또 "아이들이 (촛불집회에) 우르르 가서 막 얘기를 한다"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