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의 교원인사가 잦은 오류로 교육계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해 불신을 자초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충북도교육청은 지난 3일 유치원 원장 자격연수대상자 9명, 초등교장 자격연수대상자 42명, 중등교장 자격연수대상자 68명과 유치원 원감 자격연수 대상자 1명, 초등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52명, 중등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47명, 특수학교 교감자격연수대상자 1명 등을 발표했다.

이같은 발표후 3일 만에 중등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추가 발표를 통해 공립 1명과 사립 1명을 지명했다.

추가 발표 사유에 대해 공립대상자는 '순위변동'을, 사립은 '대상자 누락'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도교육청의 교원인사를 본 교육계에서는 '어처구니가 없다'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 며 인사에 대해 불신과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도교육청의 교원인사의 문제점은 이번 만이 아니다.

지난 3월1일자 중등교원 인사에서 정정발령이 12건이나 발생해 도교육청이 스스로 인사에 대한 신뢰도를 추락시켰다.

당시 3월 정기인사 발표후 정정발령을 통해 12명의 교사의 발령을 취소시키거나 또 다른 학교, 다른 기관으로 발령을 내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빚어졌다.

이처럼 도교육청의 인사가 자리를 잡지 못하고 정정발령 또는 교원 승진대상자를 추가 발표하면서 도내 교육계가 도교육청의 인사시스템에 비난과 불신까지 팽배해지고 있다.

A교사는 "교원들은 인사 문제에 대해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며 "이같은 인사에 대한 불신과 불만은 결국 김병우 교육감에게 돌아가게 돼 있다"고 지적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인사점수를 계산하는 과정에서 누락된 것이 확인이 돼 추가로 발표했다"며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류정섭 부교육감은 "이번 교감승진 대상자 추가 발표는 담당자의 실수로 빚어진 것으로 발생해서는 안 될 일이 생겼다"며 "담당자를 엄중하게 경고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