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지역 4선 국회의원들의 올해 첫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특교세) 확보 성적이 초라하다. 도내 재선 의원만도 못한 예산 확보 성과에 대한 비판이 확산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충북 지역 정가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정우택(청주·상당)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오제세(청주 서원)·변재일(청주 청원) 의원 등 4선 의원들은 최근 각각 5억~9억원의 행자부 특교세를 확보했다는 보도자료를 냈다.

정 의원은 청남시니어클럽 기능 보강 예산 5억원과 명암유원지 도로정비 예산 4억원 등 9억원의 특교세를 확보했다.

변 의원은 세종대왕 초정 행궁조정 예산 6억원을, 오 의원은 수곡로와 구룡산로 아스콘 덧씌우기 예산 5억원을 각각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들 다선 의원들의 특교세 확보 규모는 4선이라는 압도적 '선수'가 무색할 정도로 도내 다른 지역구 의원들보다 적다.

이번에 재선의 자유한국당 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 의원과 경대수(음성·진천·증평) 의원이 지역구에 가져 온 특교세는 각각 16억원과 12억원에 달한다.

재선의 같은 당 이종배(충주) 의원이 확보한 특교세 역시 8억원으로, 변 의원과 오 의원보다 많았다. 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의원과 자유한국당 권석창(제천·단양) 의원도 특교세 교부를 신청했었으나 사업비 규모가 지나치게 크다는 등의 이유로 배정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