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데이아 아카데미아 청주지부(공동지도자 임성재·사진) 인경리 작은도서관(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인경1길 31·010-5492-0150)이 `위대한 저서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교양교육 수준을 점검하게 하고, 인간과 사회, 자연에 관한 넓은 시야와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고전 인문학 토론 프로그램이다.

또한 회원들 간의 가장 바람직한 인간관계인 선의 우정을 나누도록 하며, 고급문화를 향유하도록 이끈다.

특히 연차별로 독서목록이 정해져 있어 체계적인 철학읽기와 토론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1년차~5년차로 구분해 호메로스와 플라톤, 소포클래스, 세르반테스, 아우렐리우스, 단테, 마키아벨리, 홉스, 몽테뉴, 셰익스피어, 세르반테스, 베이컨 등의 유명 철학자들의 명저를 교육한다. 또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높이 철학도 운영한다.

2017년 1기 독서회원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학생반, 성인반, 직장인반으로 각반 15명 이내의 회원을 모집한다.

임성재 공동지도자는 대전MBC프로듀서와 CJB청주방송 상무이사 등 지역방송에서 30여년 일했으며, 퇴직 후에는 인경리 작은도서관을 운영하며,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인경리 작은도서관 관계자는 “위대한 저서 읽기 프로그램에는 고대부터 19세기까지 74명의 작가가 쓴 443편의 작품이 수록돼 있다”며 “파이데이아 청주지부는 12년 과정으로 된 위대한 저서 읽기와 토론을 통해 성인들에게는 잊고 살아온 지적 삶에 대한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삶의 본질을 깨닫고 올바른 삶의 지향점을 찾는 시간을 선물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