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화 로케이션 팸투어 등 1억 3000만 원 규모 유치 추진

제천시 청풍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현경석)가 공모사업 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청풍영상위원회는 지난 9일 2017년 한국영상위원회 공모지원사업인 ‘제천어린이 영화 로케이션 팸투어’에 응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천어린이 영화 로케이션 팸투어는 신백아동복지관(관장 석진)과 함께 1월 11일부터 2박 3일간 어린이 20여 명을 대상으로 제천과 인근 지역 영화촬영지를 돌아보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살펴보는 영상복지 프로그램이다.

청풍영상위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언론재단, 시청자미디어재단 등으로부터 소외계층 교육사업, 상영 지원사업, 영상장비 지원사업 등 9개 사업을 지원받았다. 그동안 제천시교육지원청, 제천시인재육성재단과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연기영상캠프와 청소년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충청북도 유일의 영상교육기관인 미디어센터 운영기관으로서 역할에 충실했다.

또한 여성가족부 지원의 여성일자리 창출 직업교육사업과 같이 영상위원회 시설과 장비, 프로그램과 강의인력을 제공하는 협력 사업에도 적극 나서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청풍영상위 위상을 다져왔다. 이러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2017년에도 5개 이상 공모사업으로 1억 3000만 원 규모의 예산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현경석 운영위원장은 “올해는 중앙기관뿐 아니라 충북 문화재단을 통한 사업을 유치해 제천의 문화예술 영상분야 위상이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