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KTX 세종역 사전 타당성 용역에
수서발 SRT 운행 수요를 추가 반영키로 했습니다.

이 사업 저지에 나선 충북 입장에선
우려가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지역 정치권이 미온적 대처로 일관한다는
지적입니다.

김택수 기잡니다.

 

<소제목> SRT 개통, KTX 세종역 신설 빌미되나?

지난달 9일 수서발 고속철도 SRT 개통으로
오송역 정차 횟수는 하루 115회에서 189회,

월 평균 이용객은 13,800명에서
15,800명으로 2천 명 가량 늘었습니다.

오송역 활성화에 
또하나의 기폭제가 된 SRT 개통,

문제는 이것이 KTX 세종역 신설의 
빌미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데 있습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는 수서발 고속철도 수요 반영을 위해
세종역 사전 타당성 용역을 오는 4월 말까지
연장했습니다.

그만큼 세종역 신설의 타당성을 높이는
주요 자료가 될 공산이 높습니다.

이를 저지하기 위한 충북 입장에선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

이에 세종역 저지 범도민대책위가
지역 여야 정당을 차례로 방문해
강도 높은 대응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소제목> KTX 세종역 신설 우려에 지역 정치권 '뒷짐'

먼저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도당위원장을 만난 대책위는 

같은 당 소속 이해찬 의원과 이춘희 시장이 
세종역 신설 전면에 나섰는데,

충북은 이에 대한 전면 대응은커녕
직접적인 비판 조차 제대로 못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인터뷰> 박종일, 오송 주민
"충북이 국회의원 수도 많은데 이해할 수 없다"

<인터뷰>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이해한다. 죄송하다"

이어 새누리당 도당을 찾은 대책위는
집권 여당으로서 무능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정파를 떠나 지역을 위해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유철웅, 충북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장
"..."

<인터뷰> 송태영, 새누리당 충북도당위원장
"..."

세종역 신설이 
현실로 다가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미온적인 대처로 빈축을 산 지역 정치권이
대정부 압박 등 보다 강력한 대처로
전면에 나설 지 주목됩니다.

HCN뉴스 김택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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