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체육회 반기문마라톤대회 의혹 해명 보도자료 배포

음성군체육회가 제10회 반기문마라톤대회 재정집행 의혹에 대한 해명 보도자료를 냈다. 지난 16일 군체육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마라톤대회 대행사 선정은 법과 규정에 따라 이뤄졌으며,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도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군체육회는 대행사 선정과정에 대해 2차 공고를 통해 2개 업체 참여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대행사선정위원회를 구성, PT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행료가 지난해 1억5000만원에서 1억9000만원으로 늘어난 부분에 대해서는 "시상금이 적다는 의회의 지적에 따라 시상금 총액을 약 2000만원 늘였고 여기에 홍보를 위한 녹화중계 제작비로 3000만원이 증액됐다"고 말했다.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에 대해서는 "사전에 선거관리위 질의답변을 통해 확인하고 집행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SNS를 통해 의혹을 제기한 전 체육회 간부는 "역대대회의 보조금지원 협상 조건에 있던 ‘참가자 감소인원에 대한 감액(1인당 15,000원)사항’을 삭제하고 계약체결하면서 보조금이 과다하게 지출된 것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보조금 신청 ‘행사계획’에 없던 후원금이 별도로 지출되었고, 역대최소인원인 3,192명이 참가한 대회에 인원대비 역대 최고금액의 보조금(2억4천여만원)이 지출되었기 때문에 의혹도 제기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