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도의장 선거 돈봉투 사건 수사중 범위 넓혀

 

경찰이 충북도의회 의장 선거 금품로비 의혹 규명을 위해 도의원들을 줄줄이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수사 전환이 임박한 가운데, 경찰이 지난 7월 새누리당 충북도당 의원총회 당시 투표용지를 임의 제출받아 분석하는 등 불법선거에 대한 자료를 전방위로 수집하고 있어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도 의장 선거를 앞두고 일부 도의원에게 수백만원이 든 돈 봉투가 건네진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A의원 등 8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고 7일 밝혔다.

도내 한 지역구 새누리당 B의원은 지난 4월께 "내가 의장에 당선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부탁과 함께 5만원권 100장이 든 봉투를 같은 당 C의원에게 전달한 의혹을 사고 있다.

C의원은 B의원의 은행 계좌로 이를 다시 송금해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이 돈을 주고받은 정황을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를 확보해 분석한 뒤 A의원 등을 불러 조사했다.

이 과정에서 B의원이 지지를 부탁하며 돈 봉투를 건넸다는 정황을 일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도의회 새누리당 의원총회 때 부정선거가 있었다는 첩보도 입수해 충북도당으로부터 기표용지를 넘겨받아 분석하고 있다.

당시 투표용지에 투표자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는 표시가 이뤄지는 등 부정 투표가 자행됐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경찰은 도의장 선거 금품로비와 투표 부정행위의 연관성에 주목하고 있다. 부정 청탁과 대가성을 확인하기 위해 이르면 내주 B의원 등을 피내사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