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사, 국회 방문 추미애 대표에 당차원 대책 건의

이시종 충북지사는 12일 국회를 찾아 KTX세종역 신설 타당성 조사 용역 철회를 강력히 촉구했다.

이 지사는 이날 새누리당 박덕흠, 더불어민주당 변재일·도종환 의원을 만나 국회 차원에서 세종역 설치에 대응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덕흠 의원은 이 자리에서 새누리당 중앙당은 물론 국회 국토교통위 대정부 질의를 통해 세종역 설치 반대를 공식적으로 요구하겠다고 약속했다.

도종환·변재일 의원도 더민주 중앙당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타당성 조사 용역이 중단되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또 더민주 추미애 대표와 우상호 원대대표를 만나 충북의 성난 민심과 동요를 방지하기 위해 중앙당 차원의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추 대표와 우 원내 대표는 지역의 현안 문제로 중앙당 차원에서 협조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최정호 국토교통부 제2차관을 만난 자리에서도 세종시 빨대 현상으로 지역 불균형이 심각하고 세종역 설치 문제로 충북의 분위기가 격앙돼 있으니 타당성 조사 용역을 중단시켜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이 지사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전화통화에서 오송에서 세종시간 택시요금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택시요금 인하와 대중교통 확대를 조건으로 세종역 설치 주장을 철회해 줄 것을 요구했다.

세종역 신설 문제가 공론화된 지난 7일 이후 충북에서는 반대운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충북도가 국토부에 용역 철회를 요구했고 충북도의회, 청주시, 청주시의회, 새누리·더민주 충북도당, 시민단체 등도 가세하면서 범도민 반대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충북시군의장단협의회도 이날 반대 건의문을 채택했다.

청주시 오송지역 지방의원들도 KTX오송역에서 1인 릴레이시위를 이어갔다.

이날 임병운 충북도의원, 맹순자·박노학 청주시의원이 1인 시위를 벌이며 세종역 신설 추진 철회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