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위원회 미소집·개최 일정도 미정… 배경 의문

충북지역 전략산업의 연구개발과 인력양성을 담당하는 재단법인 충북테크노파크의 원장 공모절차가 개시되지 않고 있어 그 배경에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산업자원부가 자기 부처 출신을 원장으로 임명하려는데 대해 충북도가 반발하면서 양측이 심각하게 갈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현재 충북도는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공모 일정을 전혀 잡지 않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 4명, 충북도 공무원 4명이 각각 참여하는 원장 추천위원회조차 열리지 않고 있고 언제 공모할지도 알 수 없다.

원장 추천위원회가 2배수의 후보를 이사회에 추천하고 이사회가 이 중 1명을 낙점하는 방식으로 임기 3년인 원장이 선출되기 때문에 추천위의 회의가 선결조건이다.

원장추천위원회 회의가 열리지 않는 것은 차기 원장임명권을 두고 충북도와 산자부가 사전합의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충북도 주변에서는 산자부측이 자신들이 원장 임명권을 행사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충북도측을 압박하고 있다는 설이 파다하다.

이에 따라 현 원장 임기만료 3개월 전에 공모절차를 시작한다는 충북테크노파크 내부규정이 무용지물이 됐을 뿐만 아니라 현 원장 임기만료인 10월 4일 이전에 차기 원장 선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원장 공모절차가 시작도 되지 않자 충북테크노파크 주변에서는 각종 설이 난무하면서 직원들의 동요가 심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산자부측이 충북테크노파크의 핵심부서장인 정책기획단장과 기업지원단장도 이번에 모두 교체하기로 내부방침을 세웠다는 말까지 퍼지면서 직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확산하고 있다.

이에 대해 충북도는 언급 자체를 극도로 꺼리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원장추천위원회 회의가 열리지 않았고 언제 열릴지 정해진게 없다는 것만 확인해줄 수 있다”면서 “(여러가지 설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고만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