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영화음악의 최고봉 총집합

KBS청주방송총국(총국장 유중근) 4시의 영화음악(FM 94.1㎒, 102.1㎒)에서는 가을특집 10부작을 방송한다.

미영화연구소는 영화탄생 100주년을 맞아 1500명의 헐리우드 배우와 영화 제작자, 시나리오 작가, 비평가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지난 한 세기동안 영화 팬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주옥같은 영화 속 주제곡 100곡을 지난 6월에 발표했다.

영화음악 전문방송인 KBS청주FM의 ‘4시의 영화음악’(제작진행: 이영진)에서는 AFI선정 영화 100년, 영화음악 100선을 총 10부에 걸쳐 전곡을 방송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는 주디 갈란드가 불러 전세계 영화팬들로부터 사랑 받았던 ‘오즈의 마법사’ 사운드트랙 ‘오버 더 레인보우’, 잉그리드 버그만이 출연했던 ‘카사블랑카’ 사운드트랙 ‘애즈 타임 고즈 바이’, ‘싱잉 인 더 레인’과 ‘티파니에서의 아침을’의 주제곡 등 주옥같은 명곡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방송은 9월20일부터 추석연휴 마지막 날인 9월29일까지 열흘간 계속되며 청취자에게는 세계 영화계를 주도해 온 헐리우드 영화사와 영화음악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AFI선정 영화음악100선은 이미 미국CBS와 TBS에서도 각각 8월과 9월에 특집방송을 했었던 지명도 있는 영화음악걸작선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