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Town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지 (학생 )
우리 교육청에서는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충북의 인재 육성을 위하여 영어전문교육기관인 English Town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English Town 은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모든 교육환경을 외국과 똑같이 조성하고 학생들과 원어민이 24시간 공동생활을 통하여 원어민과 직접 몸을 부딪치고 체험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사용할 기회를 제공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주고 학습내용을 심화시켜 학교 영어교육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English Town 에서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장,단기 프로그램과 집중적인 심화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함으로써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영어 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설문은 English Town 건립 및 운영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삼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여러분들의 솔직한 의견은 English Town의 영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4. 7.
충청북도교육감

1. 현재 재학중인 학교는?
①초등학교 ②중학교
2.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①매우 잘한다 ②잘한다 ③보통이다 ④전혀 못한다
3. 하루에 학교수업 외에 영어공부 시간은 어느 정도입니까?
①3시간 이상 ②1~2시간 ③30분~1시간 ④30분 미만
4. 해외연수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①꼭 필요하다 ②필요하다 ③그저 그렇다 ④필요 없다
5. 학교의 정규 영어수업 외에 가장 효과적인 영어학습 프로그램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해외 어학연수 ②국내 원어민 어학연수 ③학원수강 ④인터넷학습
6.사교육비 경감대책과 영어의사소통 활용능력향상 방안으로 영어교육기관 (English Town) 을 설립 운영하는 것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①적극 찬성한다 ②찬성한다 ③그저 그렇다 ④반대한다
7.영어교육기관 English Town의 설립 장소로 가장 적합한 곳은?
①시 지역 ②시 지역근교 ③진천학생종학수련원 ④대천 임해 수련원 ⑤기타
8.영어교육기관 English Town의 운영시기로 가장 적합한 방안은?
①학기 중 상시운영 ②방학 중 운영 ③주말운영 ④주말을 전후하여 주중 포함 운영
9.영어교육기관 English Town 의 운영 대상으로 가장 바람직한 방안은?
①초등학교 4~6학년 ②중학교 1~2학년 ③중학교 3학년 ④고등학교 1~2학년
10. 영어교육기관 (English Town)의 설립 운영을 위해 기타 의견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면 기재해 주십시오.

#교사용 설문지와 학부모 설문지는 1번부터 3번까지의 문항만 다르고 교육감의 설문 취지 설명과 기타 질문은 학생용 설문지와 동일함 -편집자 주-

교사용
1. 선생님께서 현재 재직 중인 학교는?
①초등학교 ②중학교
2. 선생님의 교육경력은 어느 정도 입니까?
①20년 이상 ②10년이상 ③5년이상 ④5년 미만
3. 학생들의 영어구사능력 향상을 위한 사교육비 경감 대책으로 가장 적합한 방안은?
①회화 중심 학교 영어 수업 ②원어민 중심 어학연수 기회 확대
③e learning 학습 기회 확대 ④학교 특기 적성교육 강화

학부모용
1. 귀하의 자녀가 현재 재학중인 학교는?
①초등학교 ②중학교
2. 귀하의 학력은 어느 정도 입니까?
①대졸 이상 ②고졸 이상 ③중졸 이상 ④국졸 이하
3. 귀하의 자녀가 외국인과 의사소통 수준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①매우 잘한다 ②잘한다 ③보통이다 ④전혀 못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