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종합사회복지관

몇 달째 공과금을 납부하지 못해 전기와 가스가 끊겨서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이웃, 몇 달째 월세가 미납되어 집을 나가라는 집주인의 통보를 받은 이웃,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이의 수술비 마련이 어려운 이웃, 화재로 인해 하루아침에 보금자리가 사라진 이웃이 있으신가요?

위와같이 일시적 위기상황에 직면한 아동·청소년 가정에 자립과 기능회복을 할 수 있는 위기아동 지원사업이 있으니 널리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은 최근 3개월 이내 발생한 위기상황으로 시급한 지원이 필요하고, 1세 ~ 24세 아동·청소년이 함께 생활하는 최저생계비 200% 이내 가정(중위소득 75%, 4인가족기준 330만원 이내)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가족 구성원이 중한 질병에 걸린 경우
2)주 소득자의 사망, 가출, 실직, 사고 및 부도 등을 당한 경우
3)화재나 재난 등으로 위험에 노출된 경우
4)기타 여러 가지 사유로 위기 상황에 처한 경우

지원 내용은

1)생계비 - 공공요금(가스/수도/전기), 관리비, 난방비, 통신비, 식료품비, 의복비, 급식비
2)의료비 - 수술입원비, 치과치료비, 심리치료비, 진단비, 보조기구 입대/구입비
3)주거비 - 월임대료, 보증금, 임시주거비, 주거환경개선비
4)재해비

신청금액은 개별항목 당 최소 30만원 ~ 최대 500만원 (단일항목 또는 통합항목 신청가능)

신청은 연중수시로 가능하며 반드시 기관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신청 불가)

1)학교
2)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등
3)건강가정지원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청소년 수련관 등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4)종교기관
5)주민자치센터 등 공공기관

이제는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함께해야 할 때입니다. 아동 한 명의 변화를 위해서는 지역사회가 변화해야 합니다. 문의사항은 용암종합사회복지관(293-9191)으로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