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위촉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된 20명의 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제천 지역 중·고생과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 한 해 청소년 정책참여기구인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으로 지역 청소년 대표활동을 하게 된다.

위촉식에는 이근규 제천시장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위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위원들은 위촉장 전수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위원으로서 자부심과 대표성, 소속감을 갖고 제천시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근규 시장은 “자신의 마음 속과 끊임없이 대화를 나누는 훈련을 통해 다양한 시각과 지혜를 갖춘 사람으로 성장해야 한다”며 “위원으로 위촉된 여러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늘 함께 소통하면서 각자의 의견을 토론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참여위원회는 오는 16일 워크샵을 시작으로 연간활동계획을 논의하고, 제천시 각종 행사 모니터링과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제천시의 각종 지역청소년 관련 정책제안과 설문조사 및 프로그램, 캠페인 등을 주최하고 참여하며 청소년들의 사회활동과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