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이 노인일자리 창출기업 인증 및 시니어인턴십 참여기업을 연중 발굴한다. ‘노인일자리 창출기업 인증제’란 만60세 이상 노인을 많이 고용하는 기업에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로 고용인원 대비 5%이상 노인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은 군의 추천을 통해 충북도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 노인일자리 창출 기업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충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해외시장 판촉 및 박람회 참가지원, 지방세관련 세무조사 3년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또 노인고용 희망 기업이 시니어인턴십 사업에 참여할 경우 고용 1인당 최대 3개월 동안 월급여의 50%(최대 45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어 기업의 인건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니어인턴십 참여를 원하는 기업(4대보험 가입사업장)은 충청북도 지방기업진흥원(230-9723) 또는 진천상공회의소(537-5900)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해 ㈜바이오시스, ㈜강식품, 뉴그린창신(주) 등 3개 회사를 충북도 노인일자리창출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이필용 군수는 “노인일자리 창출 활성화로 일하기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받을 것”이라며 “지역 내 기업은 안정적으로 운영 및 정착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