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2014 사랑의 장학회’

▲ 왼쪽부터 사랑의 장학회 박지헌 회장, 청주교육지원청 정달훈 교육지원국장.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주지역 학생들을 돕기 위한 장학기금 마련 명사초청 시 낭송회가 14일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응답하라! 2014 사랑의 장학회’(회장 박지헌) 주최로 열린 이날 ‘불우학생장학기금마련 詩 낭송회’는 CJB 최지현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원평중 엄유정 학생의 ‘가야금병창’과 에코 시낭송 봉사클럽의 ‘시낭송’, 아련나래앙상블의 ‘오카리나’, CJ라이브 색소폰동호회의 ‘색소폰’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는 지역의 불우한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소외된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사회적응 토대를 마련됐다.

이날 사랑의 장학회는 회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장학금 300만원과 ‘사랑의 연탄’ 1000장을 청주교육지원청 최완규 교육장과 연탄은행 (사)징검다리 임동현대표에게 기탁했다.

‘2014 사랑의 장학회’는 학생들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다문화학생과 학부모 초청 ‘연평해전’ 영화관람 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장학회 처음 출발은 지난 5월이다. 2014년 청주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를 이끌었던 임원들과 지역 인사 20여명이 뭉쳐서 만들었다.

박지헌 회장은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시 낭송회는 김병우 충청북도 교육감을 비롯해 윤재길 청주시 부시장, 장선배 도의원, 최현호 새누리당 흥덕갑 당협위원장, 최기영 청주상당경찰서장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