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기자단 S기자 제명 결의, 충북지방경찰청 개인비리 본격 수사

건설업체 대표로부터 선거자금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받아 군수 후보자에게 전달한 의혹을 받고 있는 D일보 음성주재 S기자가 또다른 업체로부터 돈을 받은 의혹이 새롭게 제기됐다. 지난 2006년 지방선거 직전 J기자에게 5천만원을 건네준 지역 업체 B대표와 한동완 군의원은 S기자가 직접 들려준 박수광 전 군수와의 통화 녹음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는 것.

B대표에 따르면 "지난 추석전에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하려 하자 S기자가 찾아와 자신의 결백을 밝힌다며 박 전 군수와 핸드폰 녹취내용을 들려줬다. 대화내용은 박 전 군수는 계속 받은 적 없다고 부인하는 상황이었는데, S기자가 나말고 또다른 업체 대표 이름을 들먹였다. 박 전 군수에게 'B대표 3천만원하고 최모 대표 3천만원 받아서 5천만원은 사과박스로 전해줬고 1천만원은 집무실에서 건네주지 않았느냐?' 고 추궁하는 내용이다. 박 전 군수는 끝까지 부인했고 대화내용으로 보아 S기자가 최모 대표한테도 돈을 받은 정황이 뚜렷하다"고 말했다.

한동완 군의원도 "나를 찾아와 B대표 고소를 막아달라고 통사정 할 때도 똑같은 내용의 전화통화 녹취를 들려줬다. 박 전 군수한테 최모 대표한테 3천만원 받은 것도 주지 않았느냐고 캐물었다. 다른 제3자도 들었기 때문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S기자는 녹취내용을 번복하는 주장을 펼쳤다. "그때 당시 최모 대표 장인이 내가 소속된 신문사 음성지사장이었다. 현재 고인이 되셨는데 그분이 박 전 군수 자혼에 축의금 1천만원을 나한테 대신 전달해 달라고 해서 집무실에서 줬다는 얘기였다. 고인의 이름을 들먹이기 뭐해서 사위인 최모 대표 이름이 부지불식간에 나온 것 뿐이다. B대표에게 받은 5천만원은 사과박스에 넣어 전달했다"

한편 충북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반기문 총장의 고향인 음성군 원남면 비채길 조성사업과 관련 S기자의 비위사실 여부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해당 사업의 공사업체 선정과정에 S기자가 개입한 첩보를 입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공무원노조 음성군지부는 20일 성명을 발표하고 "음성군은 S기자를 출입기자 명단에서 제명하고 D일보 광고 및 구독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D일보측에는 S기자에 대한 문책 인사조치를 촉구했다.

또한 음성군청 출입기자단은 20일 총회를 열고 17명이 투표에 참여해 S기자에 대한 출입기자 제명조치를 결정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