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학문과 경찰 실무의 상호교류키로

 대학과 경찰학교가 상호 교류와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손을 잡는 등 새 패러다임을 구축했다.
 극동정보대학(학장 이충길)과 충주중앙경찰학교(교장 이병진)는 최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경학교류협정을 체결했다.

 교류협정 내용으로는 학술분야 프로그램 공동 연구 개발 및 학술정보의 교류,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에 대한 상호 협조, 양 기관간의 상호 교육의 참여 및 지원, 경찰학교 교직원의 재교육 및 위탁교육, 극동정보대학 학생의 현장견학(경찰체험), 경찰학교 교직원의 극동정보대학 진학 촉진, 기타 상호간의 관심분야 이다.

 이번 경학교류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경찰 실무와 대학 학문의 상호교류, 학술분야 프로그램 공동연구 개발의 활성화, 경찰학교 교직원의 재교육 및 위탁교육 등 경찰행정과 대학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 두 기관이 경학협정을 맺은 것은 극동정보대학에 경찰행정학과가 설치돼 있는 것도 한몫 했다.
 이충길 학장은 “우리 모두가 염원했던 원대한 구상을 위해 기존의 낡은 사고방식과 권위적 구도가 해체되고 새로운 가치체계와 질서를 향한 통합적 패러다임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는 시점에서 오늘 중앙경찰학교와 극동정보대학의 자발적인 경학협력체결은 큰 의미가 있다”며 “경학협정으로 활발한 인적 물적 교류를 기대한다”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